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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많은데…日 불매운동에 유독 모나미가 대박난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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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해람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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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7.05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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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필기구 대표주자' 이미지에 '애국 마케팅'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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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미 필기류/사진=머니투데이 DB
일본의 핵심부품 수출규제에 한국 소비자들이 '일본 제품 불매'로 맞서면서 문구류 업체 모나미가 큰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5일 오전 11시13분 현재 모나미 주가는 전날보다 530원(15.94%) 오른 3855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주까지만 해도 2400~2800원 사이에서 거래되던 모나미 주가는 일본 정부의 무역보복 조치 이후 빠르게 치솟았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따라 일본 필기구의 대체재로 떠오를 것이라는 기대가 반영된 것.

다른 국산 제품도 많은데 왜 모나미가 떴을까. 모나미엔 국내 필기구 산업의 대표주자라는 이미지가 있다. 1960년 창립된 광신화학공업사에서 출발한 모나미는 국내 최초의 유성볼펜인 '모나미 153' 볼펜을 출시하는 등 국산 문구업계를 선도해 왔다.

또 모나미의 '애국 마케팅'도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모나미는 윤동주 시인 에디션, 삼일절 100주년 한정판 등을 내며 적극적인 애국 마케팅을 펼쳐 왔다.

특히 지난 3월엔 3·1절 100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FX 153'의 한정판을 선보였다. 태극기를 이루는 3개 색상 디자인에 '우리 독립', '정당한 권리', 민중의 정성', '역사의 힘' 등 3·1 독립선언서에서 발췌한 문구를 새겼다.

이에 따라 모나미는 국내 필기구 시장 70%를 점유한 일본 업체들의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일본 경제산업성은 지난 4일 한국에 대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과정에 필요한 3개 핵심재료의 수출 규제를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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