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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옴부즈맨제도 전격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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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민정 기자
  • 2002.05.27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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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재웅, www.daum.net)은 인터넷 업계 최초로 옴부즈맨제도를 전격 도입, ‘회원의 소리(voice.daum.net)’섹션을 오픈하고 회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이 섹션 내에 서비스 담당자들의 이름과 얼굴을 공개하는 서비스 실명제도 함께 실시한다.

‘회원의 소리’는 다음서비스에 대해 사용자들이 의견을 내고 각 서비스 담당자들이 직접 실명과 사진을 걸고 답변하는 옴부즈맨 코너.

이 코너는 한 주동안 사용자들의 건의, 질문을 모아 답하는 ‘쓴소리/단소리’와 서비스 담당자들이 말하는 에피소드, 고민을 담은 ‘서비스를 만들며’로 운영된다. 또 ‘회원과의 만남’코너에서는 2주마다 진행되는 회원 간담회의 내용을 공개한다.

회원 간담회는 오프라인상에서 사용자와 담당 팀이 직접 만나 다음서비스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토론을 하는 서비스품평회. 첫번째 회원 간담회는 지난 22일 ‘다음게임’을 주제로 열렸다.

다음 간담회는 6월 5일에 ‘다음여성’을 주제로 개최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회원과의 만남’코너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에게 다음상품권 2만원권도 선물한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도입한 서비스평가단 ‘다음테스터’를 통해 서비스개선에 일조하는 좋은 의견이 많이 나왔다. 이를 확대해 보다 다양한 사용자의 평가를 듣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거듭나고자 옴부즈맨제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만들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다음에서는 지난 1월부터 50명의 서비스평가단 ‘다음테스터’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이 기사는 빠르고 깊이있는 분석정보를 전하는 VIP 머니투데이(vip.mt.co.kr)에 1970년 1월 1일 (09:00)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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