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LG이노텍, 한양대와 'R&D 마케팅' 과정 운영

머니투데이
  • 김병근 기자
  • 2008.09.11 11:0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LG이노텍 (115,500원 상승500 -0.4%)(대표 허영호)은 11일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 경상대학 내에 'R&D 마케팅 집중 교육' 과정을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R&D 연구원들이 마케팅 이론 및 분석기법을 활용해 고객과 시장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신제품 개발에 적용하기 위한 것으로 한양대와 협력, 개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R&D마케팅 집중 교육 과정은 마케팅 일반, 신제품 개발, B2B 마케팅, 맞춤형 고객관계 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술 중심 R&D를 통해 출시한 제품은 시장에서 외면 받을 가능성이 많지만 고객에게 초점을 맞춘 R&D는 위험은 줄이면서 고객만족도는 높일 수 있다"며 "고객에게 실질적 가치를 전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LG이노텍은 연구·개발 분야에서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시장과 고객의 필요에 초점을 맞춘 고객가치제안 R&D 활동을 지난해부터 본격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세계 최초 등 고객 선도 제품을 2012년까지 50%대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오늘의 꿀팁

  • 띠운세
  • 별자리운세
  • 날씨
  • 내일 뭐입지
인구이야기 POPCON (10/8~)
메디슈머 배너_비만당뇨클리닉 (5/10~)
블록체인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