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속 소비 늘면서 품질 우수 브랜드 ‘인기’

머니위크
  • 강동완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0.08.10 10:33
  • 글자크기조절
  • 댓글···
합리적인 소비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불황 속에서도 실속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대비 맛과 품질이 우수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역시 상대적으로 높다.

‘티바두마리치킨’(wwwtiba.co.kr)은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구입할 수 있는 원 플러스 원 시스템과 자체 개발한 첨단 염지공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의 원 플러스 원 시스템은 10여년 동안 프랜차이즈업계에서 쌓아온 물류 공급 노하우와 공급자 직거래를 통한 단가 감소 등으로 가능하게 됐다. 주 3회 본사가 직접 가맹점에 배송한다.

차별화된 맛을 위한 연구 개발도 남달랐다. 티바는 자체 개발한 첨단 염지공법으로 속살까지 양념의 맛이 배이도록 했다. 닭고기는 가장 맛있다는 33~35일된 100% 국내산 닭만을 사용한다.

어떠한 부위를 먹어도 퍽퍽하지 않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0~1℃ 사이의 냉장상태에서 가맹점에 공급돼 신선함을 유지시켰다.

실속 소비 늘면서 품질 우수 브랜드 ‘인기’
수제웰빙피자전문점 ‘브링웰피자’(www.bringwell.co.kr)는 11가지 곡물을 사용한 도우로 만든 고급 피자를 중저가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브링웰피자의 가격 경쟁력은 ‘피자는 배달음식’이라는 고정 관념을 깬 테이크아웃 시스템에서 비롯됐다.

인건비뿐만 아니라 오토바이 유지비 등 배달 서비스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여 고객에게 다시 돌려주자는 의도다.

브링웰피자 관계자는 “1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이지만 11가지 곡물을 사용하고 신선한 재료로 토핑한 점이 브링웰 만의 장점”이라며 “소비자의 만족이 높은 편”이라고 밝혔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머투맨 the 유튜브가이드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