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대우일렉, 클라쎄 김치냉장고 신제품 출시

머니투데이
  • 김병근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0.09.07 11:00
  • 글자크기조절
  • 댓글···
대우일렉(대표 이성)은 감성 디자인을 적용한 2011년 '클라쎄'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다음 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사진)은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저녁노을(누아즈), 새벽호수(소그노), 풍경화(파벨로), 비누방울(아몽아몽) 등 감성 디자인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대우일렉, 클라쎄 김치냉장고 신제품 출시

2011년형 제품은 또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PETG)를 적용한 투명 김치용기인 '파워크리스탈'을 채용했다. 파워크리스탈은 색소와 환경호르몬이 없고 타사의 폴리프로필렌(PP) 소재와 달리 김치 국물이 베이지 않는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대우일렉은 아울러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신제품에 '3D 공간 절약 설계 방식'도 적용했다. 냉장고의 회로기판(PCB) 박스를 제품 뒷벽의 사용하지 않는 부분에 둠으로써 최대 77포기를 저장할 수 있게 했다.

냉각방식은 '숨쉬는 냉각 방식'을 도입, 도어 개폐 시 냉기 손실을 최소화하고 선반 간 온도 편차를 0.1도로 줄여 정밀한 온도 제어를 가능하게 했다.

장인상 한국판매본부장은 "기술과 성능에 이어 이제는 감성 디자인과 제품 편의성이 소비자 선택의 중요 요소로 작용할 것" 이라며 "신제품은 감성적 외부 디자인과 편의성에 최대한 집중한 내부 디자인을 채택해 여성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