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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혼다의 첫 스포츠카 'S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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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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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09.22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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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3년 생산된 혼다의 스포츠카 ‘S500’. 4기통 DOHC 엔진이 장착됐으며 모터사이클과 유사하게 체인으로 연결된 후륜구동방식을 채택했다. 혼다가 승용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내놓은 모델이다.
↑1963년 생산된 혼다의 스포츠카 ‘S500’. 4기통 DOHC 엔진이 장착됐으며 모터사이클과 유사하게 체인으로 연결된 후륜구동방식을 채택했다. 혼다가 승용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내놓은 모델이다.
1997년 완공된 트윈링 모테기는 꿈을 쫒는 혼다의 정신이 그대로 녹아 있다. 도쿄에서 북동쪽으로 130km 떨어진 도치기현 우츠노미야시에 있는 이곳에는 혼다의 R&D센터를 비롯해 2개의 타원형 테스트장, 혼다의 역사박물관이라 할 수 있는 컬렉션 홀이 모두 모여 있다. 혼다의 최첨단 기술은 물론 역사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당시 일본 민간기업이 단독으로 집행한 규모로는 최대인 천문학적인 공사비가 투입된 것은 물론 640만㎡(도쿄 돔 야구장의 137배)의 땅이 개간됐고 130만㎥의 흙이 사용됐다. 히로시마 신공항 공사에 맞먹는 규모다.

혼다 반세기 역사를 보여주는 콜렉션 홀에는 약 350개의 혼다 제품이 원형 그대로 보존돼 있으며 처음으로 만든 모터사이클도 전시돼 있다.

총 3층 규모인 컬렉션 홀은 동관에는 모터사이클이 서관에는 자동차가 전시돼 있다. 2층은 혼다가 그동안 생산한 제품들이 연도별로 전시돼 있다. 3층에는 혼다의 도전정신이 배어 있는 경주용 모터사이클과 F1 레이스 차량이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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