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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電, 英 버진미디어와 '3D TV'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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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연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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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09.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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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59,300원 상승200 -0.3%)가 영국 최대 미디어그룹인 버진 미디어와 손잡고 3D 주문형 비디오(VOD)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버전 애틀랜 항공, 버진 모바일, 버진 머니, 버진 홀리데이 등을 보유한 리차드 브랜슨경의 버진 그룹 계열사 중 하나인 버진 미디어는 영국 최대 미디어 그룹 중 하나로 케이블 TV, 초고속인터넷, 가정용 전화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버전 미디어는 390만명 가입자를 확보한 영국 최대 VOD 서비스 공급자인 동시에 올 하반기부터 영국 내 최고속도인 100Mbps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삼성전자는 영국내 200여개 버진 미디어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삼성 3D TV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할 수 있게됐다. 또 버진 미디어 매장과 영국 주요 유통점에서 삼성 3D TV로 버진 미디어의 3D 콘텐츠를 시연함으로써 3D TV 수요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버진 미디어 역시 다양한 3D 콘텐츠를 영국내 1위 TV브랜드인 삼성전자 3D TV로 시연함으로써 3D 시장 경쟁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게됐다.

신디 로스 버진 미디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부문 총괄책임은 "버진 미디어는 3D VOD 서비스를 통해 3D 시장 경쟁에서의 주도권 조기 확보와 신규 비즈니스 및 가입자 확대를 모색할 수 있게됐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인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영국 3D TV 시장에서 올 1~8월 누적기준으로 73%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버진 미디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계기로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영국에서도 '3D TV=삼성=스마트 TV' 공식으로 시장 주도권을 이어 갈 계획이다.

송성원 삼성전자 영국법인장(상무)는 "세계적 미디어 그룹인 버진 미디어와의 3D VOD 서비스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영국에서의 3D TV 시장 리더십과 스마트 TV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이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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