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올레샵'에서 KT통신상품 한꺼번에 산다

머니투데이
  • 신혜선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0.11.04 09:57
  • 글자크기조절
  • 댓글···

'QOOK+쇼' 온라인 사이트 통합...SNS 개념 도입, 상품정보 공유

'올레샵'에서 KT통신상품 한꺼번에 산다
KT (23,650원 상승150 0.6%)가 자사의 모든 유무선 상품을 통합, 편하게 정보를 구하고 한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온라인 쇼핑몰 '올레샵(www.ollehshop.com)'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올레샵은 QOOK과 SHOW로 나눠져 있던 온라인 스토어를 통합해 휴대폰, 전화, 인터넷, IPTV, 와이브로 등 KT의 모든 유무선 통신상품을 한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온라인 쇼핑몰이다. 기존 '폰스토어'는 오픈마켓 형태로 올레샵 내에서 운영된다.

올레샵은 '소셜 쇼핑' 개념을 도입해 고객이 올레샵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대화하며 상품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고객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라이브톡', '상품톡', 'MD톡'도 운영한다.

KT는 올레샵 온라인 구매고객에게 올해말 3가지 특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올레클럽의 별포인트를 상품에 따라 2000~1만점을 지급, 통화료 납부는 물론 편의점, CGV, 스타벅스, 외식할인이 가능토록 했다. 또, 유클라우드(ucloud) 저장서버 20G를 추가로 제공하며, 풍부한 무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쿡존VIP' 혜택도 준다.

KT 온라인전략담당 고경곤 상무는 "이번에 오픈한 올레샵은 KT가 직접 운영해 신뢰도를 높였으며, 소셜네트워크와 연결해 고객이 상품에 대한 정보나 프로모션 등을 바로 친구들과 공유를 할 수 있는 신개념을 도입해 차별화했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11월 1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올레샵 오픈 기념으로 '몬스터를 잡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올레샵 인터넷 사이트나 관련 이벤트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이트나 스마트폰 앱에서 몬스터 캐릭터를 찾아내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맥북 에어(1명), W호텔이용권(5명), 던킨도너츠 기프티쇼(1,000명), 스타벅스커피 기프티쇼(3,000명)를 증정할 계획이다.



'동학개미군단' 봉기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2020 KMA 컨퍼런스
머투맨 the 유튜브가이드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