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쇼핑을 즐긴다

머니위크
  • 강동완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0.11.10 13:33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오픈베이, 앱서비스 이후 경매 참여율 평균 17% 이상 증가

최근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상품 가격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소셜커머스에서 일진보한 형태의 쇼핑 트랜드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기존 소셜커머스와 같이 일정 이상의 인원을 인위적으로 모집할 필요는 없으면서 소수의 소비자 참여만으로도 5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독특한 쇼핑 시스템으로 인해 최근 급격한 시장 확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매월 2~3개정도의 경매형 소셜커머스 쇼핑몰이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쇼핑을 즐긴다

라이브 경매 소셜커머스 ‘오픈베이(www.openbay.co.kr)’가 아이폰 앱서비스 이후 회원 경매 참여율이 평균 17%이상 증가하며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유비쿼터스형 소셜커머스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오픈베이에 따르면 지난 10월 29일 아이폰용 앱서비스를 시작한지 3일만에 경매 참여율이 앱서비스 이전에 비해 10%이상 상승하였으며 그 후 꾸준한 경매 참여율 상승으로 이어져 최근에는 평균 17%이상의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경매 참여율이 가장 저조한 퇴근시간대인 오후 6~8시 사이의 참여율은 20%이상 증가하며 스마트폰 앱서비스의 위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는 샘이다.

‘오픈베이’는 아이폰 앱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아이폰 앱으로 최초 로그인 시 무료로 경매 참여가 가능한 완두콩 3개 지급 및 아이폰 앱을 통해 낙찰 받을 시 사용한 빨간콩의 10%를 완두콩으로 돌려주는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오픈베이는 ㈜와이즈마켓에서 운영 서비스하고 있는 경매와 게임을 결합한 엔터테인먼트 쇼핑몰이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