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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페 내면의 美까지 포용…女心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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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11.11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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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광고대상]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다시쓰는 여자이야기'

아이오페 '다시쓰는 여자 이야기'ⓒ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다시쓰는 여자 이야기'ⓒ아모레퍼시픽
광고 대상 소감-아모레퍼시픽 이희복 홍보팀장

아모레퍼시픽 이희복 홍보팀장
아모레퍼시픽 이희복 홍보팀장
대한민국 대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237,000원 상승9000 -3.7%) 아이오페가 2010년 새롭게 펼친 ‘다시 쓰는 여자이야기’ 캠페인으로 머니투데이 2010 광고대상을 수상하게 돼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화장품은 여성에게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어느 세대를 막론하고 여성이라면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그 아름다움은 ‘화장품’이라는 매개를 통해 여성의 가치를 극대화시킨다. 이런 의미에서 화장품은 단지 여성의 피부 변화에만 그 가치가 머무르지 않는다.

여성은 피부가 달라지면 내면의 변화를 겪게 되고 그 내면의 변화가 결국 일상의 변화까지 가져오게 되기 때문이다. 화장품이라는 존재는 보여 지는 그 이상으로 여성의 삶 속에 아주 깊게 관여하고 있는 것이다.

아이오페는 이러한 ‘여자와 화장품’간의 감성적인 밀착 관계를 드러내고 싶었다. 아이오페는 대한민국 대표 기능성 브랜드로 지난 12년간 대한민국 여성들로부터 사랑과 인정을 받았기에,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여성들을 한층 더 끌어안고 싶었다.

그렇게 아이오페의 ‘다시쓰는 여자이야기’ 캠페인이 탄생하게 되었다. “아이오페로 피부는 물론, 일상까지 달라진 작지만 아름다운 변화를 들려주세요” 실제 소비자의 경험담을 스토리로 공모하여 브랜드와 고객, 그리고 고객과 고객간의 소통을 통해 ‘진정한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전달하고자 했다.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전례 없었던 차별화된 시도와 새로운 접근은 전 매체를 통해 여성들에게 전파됐고, 특히 공신력이 큰 인쇄 매체를 통해 여성의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인쇄 광고에서는 보다 여성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달라진 아이오페의 모습을 모델의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통해 전달했고, 심플하지만 힘 있는 카피를 통해 여성들의 마음을 움직여 폭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앞으로도 아이오페는 단지 여성에게 화장품으로서의 역할에만 머무르지 않고, 여성의 피부와 삶의 변화를 동시에 이해하고 존중해주는 여성의 진정한 파트너로서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역할을 재조명하는데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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