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금호타이어, 美 프로농구 NBA팀과 후원계약 체결

머니투데이
  • 김보형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0.11.29 10:36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우승 후보인 ‘LA 레이커스’, ‘마이애미 히트’ 후원키로

↑금호타이어가 미국 프로농구 NBA의 2010-2011 시즌 우승 후보인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 두 팀과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NBA 명문팀들과의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경기 중 NBA 농구장 대형 전광판(점보트론)을 통해 노출된 금호타이어 브랜드
↑금호타이어가 미국 프로농구 NBA의 2010-2011 시즌 우승 후보인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 두 팀과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NBA 명문팀들과의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경기 중 NBA 농구장 대형 전광판(점보트론)을 통해 노출된 금호타이어 브랜드
금호타이어가 스포츠마케팅을 강화하며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에 나섰다.

금호타이어 (4,045원 상승50 1.2%)는 미국 프로농구 NBA 2010-2011 시즌 우승 후보인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 등 두 팀과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미국 3대 스포츠 중 하나로 꼽히는 NBA는 매 경기마다 2만 명 가까운 관중들이 경기장을 찾고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중계되는 세계적인 스포츠다. 미국 내 NBA 중계권료는 9억3000만달러(2009년 기준)에 이른다.

특히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는 코비 브라이언트와 르브론 제임스라는 특급 선수가 뛰고 있는 팀으로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LA 레이커스 및 마이애미 히트의 공식 후원사로 2개 시즌(2010~2012)동안 후원 계약을 맺었으며 점보트론(장내대형전광판)과 스코어보드, 30초 스팟 영상, 선수사인이벤트 등을 다양한 브랜드 노출 권리를 갖게 된다. 또 현장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프로모션 행사는 물론 금호타이어 현지 딜러들을 위한 이벤트도 열 수 있다.

이에 앞서 금호타이어는 USC, 오하이오 주립대, 플로리다대, 텍사스대, 테네시 주립대 등 5개 풋볼 명문대학들과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브랜드 노출 기회와 함께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금호타이어 미니풋볼 토스 앤 윈(Kumho Tires Mini-football Toss & Win)'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재복 금호타이어 북미영업본부장(상무)은 "2010년 새롭게 시작한 대학 풋볼 스폰서십과 함께 이번 NBA 팀 스폰서십을 통해 세계 최대 타이어 시장인 북미에서 금호타이어가 친숙하고 비중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 한다"며 "새롭게 스폰서십을 맺은 두 팀 모두 세계적인 팬을 확보하고 있는 팀이어서 북미지역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효과가 기대 된다"고 말했다.

북미지역에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 중인 금호타이어는 지난 3분기 북미지역 초고성능 타이어(UHP) 매출이 전분기 대비 16.6%가 증가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1975년 미국 시장에 첫 진출한 금호타이어는 UHP를 포함해 교체용(RE) 타이어 시장에서 빅5에 포함될 정도로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북미지역에 진출한 국내 타이어 브랜드 중 교체용 시장에서도 1위를 점하고 있다.



'동학개미군단' 봉기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