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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바, 동남아 맞춤형 TV 판매…"韓 따라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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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정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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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11.30 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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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바가 동남아시아 소비시장 입맛에 특화된 맞춤형 TV 판매에 돌입할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가전 경쟁국 한국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동시에 동남아시아 지역 판매를 두 배 이상 늘리기 위한 복안이라는 설명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도시바는 12월부터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수신불량과 단전 문제에 대한 자체 해결기능이 포함된 신형 TV를 공급할 계획이다.

도시바는 신형 TV 판매 효과가 본격 나타나기 시작할 것으로 보이는 2012 회계연도에 동남아시아 지역 TV 판매는 120만대를 기록해 시장 점유율이 20%로 수직상승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도시바의 동남아시아 TV시장 점유율은 10%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도시바 TV 사업부의 오스미 마사아키 대표는 "삼성과 LG 등 경쟁사들의 동남아시아 지역 점유율은 높은 편이지만 이들 한국 업체들은 아직 견고한 판매 창구를 갖추지 못한 상태"라며 "도시바는 내년에 한국 업체들을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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