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히트상품]소비자·기업 모두 행복하게 하는 명약

머니투데이
  • 김민기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회장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0.12.16 07:51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심사평… 치열한 경합 뚫고 40종 '영예'

기업가, 경영인들은 언제 기쁨을 느낄까. 돈을 벌 때? 큰 연봉을 받을 때? 후계 구도를 갖추었을 때? 지속가능한 사업을 일구었을 때? 물론 그럴 수 있다. 그러나 여러 경영인들에게 물어보니 그들은 기획했던 일이 성사 단계에 들어섰을 때, 어려운 과정을 거쳐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는데 소비자의 반응이 좋을 때라고 답했다.

하버드의 심리학 교수 칙센미할리는 <몰입의 즐거움>에서, 언제 Flow(몰입, 삼매경)의 즐거움을 느끼는가 생각해보고, 몰입경험이 많았던 일을 하면 행복해질 수 있다고 설파했다.

기업가들이 행복해지는 길도 마찬가지이다. 획기적인 히트 상품을 내놓아 소비자들을 기쁘고 행복하게 만들 때, 소비자들과 브랜드의 관계를 형성하고 발전시킬 때, 기업가들도 기쁘고 행복해지는 것이다. 그러니 히트상품이야말로 소비자와 기업가들을 함께 기쁘게 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명약임을 알 수 있다. 가계, 기업, 국가를 행복하게 만드는 길은 바로 히트상품의 창출에 있는 것이다.

머니투데이가 제품에 대한 철저한 시장조사와 품질평가 그리고 소비자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 ‘2010 머니투데이 올해의 히트상품’으로 금융·카드·가전·자동차·정보통신·주류·식음료·생활문화 등의 부문에서 모두 40종의 히트상품이 선정됐다.

금융 분야에서는 KB국민은행이 내놓은 스마트폰 전용 ‘KB Smart★폰 적금/예금’과 신한금융투자의 자산관리서비스 'Dr.S', 신한카드의 '하이포인트카드 나노f'가 각각 선정됐다.

가전분야에서는 세계 최초로 TV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삼상파브 3D 스마트TV'와 전기료와 세탁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LG 트롬 세탁기 ‘트롬 6모션 2.0’이 영예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디지털카메라 ‘삼성NX 시리즈’와 ‘애니콜 갤럭시S’ 코원의 풀HD PMP 'COWON V5W'는 기존 제품과 차원이 다른 한 차원 높은 기술력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주류분야에서는 롯데칠성음료의 ‘스카치블루’와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국순당의 '우국생' 막걸리가 선정됐다. 이밖에도 '광동 힘찬하루 헛개茶'와 태평양의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엑스트라 모이스트 크림', 웅진코웨이 '초미세 항균가습청정기'도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머투맨 the 유튜브가이드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