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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다이어트의 종류별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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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12.28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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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의 단백질 다이어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에 이어, 예고했던 단백질다이어트의 종류와 장단점들을 정리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모두 단백질섭취를 기본으로 하는 다이어트라고 해도 방법별로 하는 법, 장단점이 꽤 다르답니다. 단백질 다이어트를 하실 분이 계시다면, 각 분류별 특징을 잘 비교해 보신 후 자신에게 딱 맞는 걸로 골라서 하신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꺼 라고 생각해요.

◆ 프랑스 뒤캉 다이어트
돼지고기 제외한, 지방이 적은 쇠고기,닭고기, 모든 해산물에 한해서 무한정으로 시간제한도 없이 먹을 수 있음 1단계,2단계,3단계,4단계로 나누어져서 처음엔 단백질만..그리고 조금씩 야채부터 추가하며 다른 음식군을 늘여가는 다이어트. 최소 1주일에 2키로감량을 약속하고 몇십키로의 몸무게라도 그에 맞춰 계획을 짤 수 있는 어마어마한 능력을 가짐.

◆ 영국 엣킨스 다이어트-황제다이어트
2주동안 매끼마다 무조건 고기를 비롯, 생선,달걀,육류를 마음껏 먹는 다이어트 1일 3식을 꼬박꼬박 지키며 고기를 먹는 다이어트로 매끼마다 상추,오이,무 를 마음껏 먹을 수 있으나 이게 끝. 다른 야채는 안됨. 시간을 꼭 제대로 지켜서 먹어야 하며 인스턴트는 무조건 안되고 식후에는 녹차를 마셔야 함

◆ 독일 하이디 클룸 다이어트
식사를 최대한 단백질 위주로 하는 다이어트
단백질 다이어트로 한끼~두끼를 대체하고 나머지 식사를 야채+고기로 채우는 방식으로 2달동안 18키로 감량을 약속

◆ 덴마크 다이어트
엄청나게 완벽하고 쪼잔하게 정해진 식단안을 철저하게 지키는 다이어트.
2주동안 7~14kg 감량을 약속하며, 삶은달걀,자몽,토스트,블랙커피 등의 정해진 음식만을 먹어야 함. 하루라도 틀리면 다시 해야 한다는 되돌이표 다이어트로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함

[4가지 다이어트 비교]

뒤캉다이어트

단백질 다이어트의 종류별 비교

기간 : 자신의 몸무게와 감량하고픈 몸무게에 맞춰 전체 다이어트 스케쥴을
- 감량기간 후 유지기간까지 계획가능
감량 : 자신이 원하는 만큼으로 계산 가능. 1kg에서 20kg~30kg까지도 계산 가능.
음식 : 이것저것 포장이 많지만, 기본적으로 쇠고기,닭고기,해산물에 점점 야채를 추가
/ 정해진조미료는 마음껏 쓸 수 있음!
시간 : 밤 12시라도, 정해진 단계안의 정해진 음식안에선 마음껏 먹을 수 있음.
기타 : 탄수화물은 최소 2주동안은 불가능이라고 보면 됨.
야채도 1단계에서는 피클,양파제외하고는 금지.
추가 : 안타깝게 한국엔 레시피가 없음.. 프랑스나 유럽엔 넘쳐나는게 뒤캉 레시피인데..ㅠ
인물 : 프랑스의 수많은 주부들에게 사랑받아 10년동안 프랑스 1위의 다이어트.
주부뱃살에 효과적이라고
요요 : 뒤캉의 4단계는 요요를 막기 위한 평생관리 단계로 감량후 관리법이 있음

엣킨스다이어트

단백질 다이어트의 종류별 비교

기간 : 2주.
감량 : 2kg. 확실하게 빼주는 2kg, 약속의 2kg
음식 : 모든육류,생선,달걀 + 상추,오이,무 를 먹고싶은 만큼 먹을 수 있음
시간 : 1일 3끼, 정해진 시간에 먹어야 함 - 식사시간이 매우 중요
기타 : 탄수회물은 다이어트 기간동안 불가능. 인스턴트
-조미료 사용도 불가능 해서 입맛에 맞는 조리는 접으시면 좋음
추가 : 모든 육류라는데.. 알고보면 제한많은 육류
예전에 내이름은 김*순의 삼*이가 시도했던 다이어트
인물 : 영국보다는 미주권에서 더 인기있는 다이어트
요요 : 2주후에는 ....? 정보가 없음. ㅠ

독일 하이디 클룸 다이어트

단백질 다이어트의 종류별 비교

기간 : 2달
감량 : 18kg
음식 : 정해진 식단에 맞춰, 2달동안 지속 - 쇠고기등의 육류와 달걀,
단백질파우더, 견과류와 야채.
시간 : 1일 3끼에 간식2번. 정해진 시간에 먹을 수록 좋고, 배가 고플 때마다
오이등의 야채를 먹을 수 있음
기타 : 탄수화물은 다이어트 기간동안 불가능.
추가 : 저녁식사는 8시전에 마치면 되서 약간의 시간적 여유가 있음
6시보다 8시가 훨씬 좋으니까요!
인물 : 하이디 클룸. 뭐랄까.. 출산 전후 사진을 보면, 이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꿈과희망을 줌
요요 : 2달 후 단백질 쉐이크를 하루 한끼로 대체,
유지하는 게 좋다고 하는 데 정확하지 않고..알아서 해야함

덴마크 모 병원식의 덴마크 다이어트

단백질 다이어트의 종류별 비교

기간 : 2주
감량 : 평균 7~14kg
음식 : 철저하게 정해진 식단에 맞춰야 하며,
하루라도 잘못하면 다시시작해야 한다는 두려움 ;ㅅ;
시간 : 1일 3끼. 시간 맞추는 게 좋고, 간식 없음.
배고플때는 그냥 물이나 마셔야 한다는 무서움 ;0;
기타 : 빵한조각씩 일지라도, 탄수화물이 가능하다는 반짝희망. 약간의 야채와 과일이 가능함
추가 : 한치의 오차도, 숨쉴틈도 안주는 다이어트.
달걀과다섭취로 인한 콜레스테롤 걱정이 있음
인물 : 요즘의 대표 인물은 카라.하이디클룸보다야 우리주변 인물이라서 현실적으로 희망을줌
요요 : 카라도 요요로 고생했다고.....ㅠ
요요가 가장 오기 쉬운 방법. 요요후에는 자신이 잘 관리해야 함


자, 이렇게 간단하게 - 정말 간단하게 요점만 - 정리했습니다.

보시면 다들 비슷비슷해 보이지만 미묘하게 다른 걸 알 수 있을 꺼에요. 야채의 유무, 탄수화물의 유무, 시간제한, 간식유무, 식사량 등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미묘한 것들이 다이어트의 실패-성공을 좌지우지 하기도 하니, 단백질 다이어트를 생각중이시라면 참고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야채를 매-우 좋아하는 분께는 뒤캉다이어트가 정말 힘들꺼라고 생각하구요. 그러나 10키로 이상, 살을 많이 빼실 분께는 뒤캉다이어트를 추천합니다. 나는 독해! 라는 분께는 덴마크 다이어트를, 식단관리하기 귀찮은 분께는 단백질 쉐이크로 끝내는 하이디클룸식을 추천하구요.

뒤캉다이어트와 하이디클룸 다이어트는 다이어트의 여왕코너에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고 엣킨스와 덴마크다이어트는 검색사이트에서 방대한 자료를 얻을 수 있을꺼에요

한겨울! 겨울곰이 되어 뒹굴지 말고~ 우리모두 한겨울의 루돌프가 되어 조금이라도 걷고 달려 구석구석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노력해봐요.

다음 편에선 변비와 생활습관으로 인한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위한, 아주 쉽고 간단하지만~ 효과 만점인 다이어트로 돌아올게요.

단백질 다이어트의 종류별 비교

<저작권자(c) iSTYLE24, 출처: 아이스타일24 패션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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