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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전화 상담 이용하면 궁금증 한번에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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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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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1.15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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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국세청의 전화 상담 서비스인 세미래콜센터(국번없이 126번)를 이용하면 손쉽게 세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서비스는 고객만족센터와 전국 세무서 상담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홈페이지 이용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전국 세무서 상담 서비스는 지난 3일부터 오는 3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국세청은 또 회사의 연말정산 실무자에게 신속한 연말정산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연말정산 맨투맨상담 서비스도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회사 실무자가 세무서 직원을 1대1 상담 전담 직원으로 지정해 전화나 인터넷으로 상담을 할 수 있다. 서비스는 맨투맨상담 홈페이지에서 회원에 가입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국세청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근로자는 물론 부양가족의 동의 시 소득공제자료를 조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부양가족이 기존에 자료조회를 동의한 경우에는 다시 동의를 신청할 필요가 없다.

만 20세 미만 자녀의 경우 동의 절차 없이 미성년 자녀 자료 조회신청에 등록하면 자료 조회가 가능하다. 동의신청은 온라인과 세무서 방문 신청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는 총급여액과 각종 소득공제 내역을 입력하면 연말정산 결과가 자동으로 계산돼 환급세액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연말정산 자동계산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연말정산 공제항목별 상세 내용과 개정 세법, 주요서식 작성 요령 등의 연말정산 정보 종합 안내 서비스와 근로자가 주어진 질문에 답변하면 소득공제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대화형 소득공제 자기검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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