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삼성 블로그엔 하루 몇명이 방문할까?

머니투데이
  • 오동희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1.01.27 11:00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지난해 4월 개설 후 9개월만에 400만 돌파..최근엔 하루 2만명 방문

삼성 블로그엔 하루 몇명이 방문할까?
삼성그룹 블로그(www.samsungblogs.com)가 국내 기업 블로그 최초로 누적방문자 4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4월 16일 처음 개설된 이후 9개월 만이며, 최근에는 하루 평균 2만여 명이 방문하는 삼성그룹의 대표 소셜미디어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삼성그룹 블로그는 △ 삼성그룹 관련 주요 이슈에 대해 온라인을 통해 공식 입장을 밝히는 '메시지 발신 창구(窓口)'로서, △ 27만 삼성인이 회사 생활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표현하는 '의견 개진의 창(窓)' 으로서, △ 삼성에 대한 외부의 이야기를 듣고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네티즌이 직접 참여하는 '참여와 소통의 장(場)'으로서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삼성그룹 블로그는 삼성에 대한 내ㆍ외부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함으로써 흔히 "차갑다", "외부 이야기를 잘 듣지 않는다"고 평가받던 삼성그룹의 이미지가 소통의 문화로 바뀌는 데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은 400만 방문자 달성을 기념해 2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큰 관심을 받았던 베스트 포스트 10개를 선정하고, 네티즌이 직접 좋아하는 포스트를 뽑아 해당 포스트에서 '트위터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 응모하는 것이다.

삼성은 응모자 중에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 갤럭시 플레이어, 영화 관람권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삼성은 지난해 블로그와 함께 트위터(팔로어 2만2000여명), 페이스북(팬 13만여명)도 개설해 온라인을 통한 '열린 소통'에 나섰으며, 올해는 그룹 영문 블로그도 오픈해 '글로벌 소통'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머투맨 the 유튜브가이드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