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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MS, 기업용 스마트워크 메신저 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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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성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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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1.27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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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스마트워크 구축을 위한 기업용 메신저 '링크 2010'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워크란 종래의 사무실 근무를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업무개념을 뜻한다.

이번에 출시된 '링크 2010'은 인스턴트 메시징, 오디오·비디오 및 웹 컨퍼런스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시킨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다.

소셜 네트워크 기능이 강화돼 메신저 화면으로 상대방이 자리에 있는지 확인하고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전화연결이 가능하다.

또 강화된 사내협업 기능으로 링크 상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다자간 라이브 미팅이 가능하다. 일반 메신저와 같이 화상채팅과 음성채팅도 할 수 있다.

특히 사용이 잦은 MS오피스와 연동이 쉽고 △오피스 문서 및 애플리케이션 공유 △아웃룩 △셰어포인트 △모바일에서 '원 클릭 미팅 액세스'와 같은 기능을 탑재해 모바일 오피스 구축이 가능하다.

한편 기업 입장에서는 '링크2010'을 통해 △PBX 시스템 대체 △웹 및 텔레컨퍼런스의 확장 사용 △IT 관리부서 비용 절감 △출장비 절감 △안내 데스크 문의 건수 감소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한국MS의 설명이다.

한국MS, 기업용 스마트워크 메신저 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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