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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협회, 경영지원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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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성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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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1.31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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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협회(KITA)는 한국 IBM과 함께 'IBM 로터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e경영지원시스템'을 구현했다고 31일 밝혔다.

협회는 이번 'e경영지원시스템' 구축과 함께 그룹웨어 구축 과정에서 분산됐던 사내 정보 인프라를 통합했다. 또 싱글사인온(Single-Sign on) 기능을 고객정보관리(CRM), 경영정보시스템(MIS), 인적자원관리 등 기간 계 인프라와 연계해 한번의 로그인으로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이용 활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 환경도 구현했다. 한국무역협회 모바일 오피스는 전자메일, 전자결재, 일정관리, 게시판 등의 기능과 함께 푸시기능을 이용, 메일이나 결재가 신규 등록되면 자동으로 알려준다.

김형구 한국IBM 사업부장은 "모바일 오피스 환경은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실현하기 위한 기반 인프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한국무역협회의 모바일 오피스 구축은 유사한 공적 기관의 스마트한 업무 환경 구축을 선도하는 의미 있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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