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설 명절에 꼭 가봐야 할 이벤트 6選

머니투데이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1.02.01 16:09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 볼거리-놀거리-먹을거리 등 다양한 이벤트 풍성
- 가족 연인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 만드세요


황금같은 5일간의 설날 연휴가 시작된다. 모처럼 긴 설 명절에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한바탕 유쾌한 웃음과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 6곳을 소개한다.

올 설 명절에는 '미라클아트, 10가지 신기한 체험전'을 비롯, '왕의 숲 겨울체험', '한강유람선 홈페이지 개설 이벤트' 등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어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행복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이들 이벤트 정보를 꼼꼼이 찾아보면 할인행사와 할인티켓도 구할 수 있고, 행사장 주변마다 먹거리도 풍성해 저렴한 비용에 추억을 가득 담아올 수 있다.


<미라클아트, 10가지 신기한 체험전>

예술작품전 행사로는 국내 처음으로 하루 1만명이 넘는 네티즌이 소셜마켓에서 티켓을 공동구매하는 진기록을 세운 "미라클아트, 10가지 신기한 체험전"은 어린이와 젊은 연인들이 설 명절에 꼭 다녀와야 할 코스다. 양재동 AT센터에서 3월1일까지 열리고 있는 "미라클아트"展의 백미는 현대 미술의 새로운 장르로 주목받고 있는 '보는 것 만으로도 즐겁고, 속아서 유쾌한 착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눈속임(프롱프뢰유)기법'. 또 그래피티 기법의 초대형 그림을 통해 그리스-로마 신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특별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일상에서 체험할 수 없는 신선한 충격의 그림들로 구성된 '상상트릭 체험', 최첨단 디지털 미디어와 예술을 접목시킨 쌍방향 예술공간, 시공을 초월한 혼돈의 세계, 눈에 보이는 생생한 착시 예술, 전문 마술사들이 펼치는 꿈의 마술공연 등 매일 새로운 이벤트를 화려하게 펼친다. 입장료 12,000원. 카메라를 꼭 지참해야 한다. (1588-2595, www.miracleart.co.kr)


< 왕의 숲 겨울체험>

오는 2월6일까지 서울 태릉에서 열리는 '왕의 숲 겨울체험' 행사는 초등학생을 둔 부모에게 아이들과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 행사에서는 얼음판 알까기 놀이, 얼음판 표적맞춰 넣기, 실개천 썰매탐험, 눈조각, 이글루 만들기 등 태릉관리소에서 개발한 다양한 얼음판 놀이를 마음껏 뛰놀며 체험할 수 있다. 태릉관리소에서 제공한 재료로 양반썰매, 경상도 썰매 등을 제작, 연못 위 얼음 트랙에서 경주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도 있다. 참가비는 없고, 썰매 체작 후 구매를 원할 경우 재료비 1만원을 내면 된다. 단, 월요일은 휴관.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 가족은 전화로 미리 예약해야 하며, 매일 선착순 30가족에 한해 신청을 받는다. (02-972-0370, taegang.cha.go.kr)


<항공우주체험전>

국립과천과학관 특별전시관에서는 오는 2월27일까지 '항공우주훈련체험전'을 개최하고 있다. 항공우주훈련체험전은 실제 예비 우주비행사들이 훈련하는 장비를 일반인과 어린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공해 인기가 높다. 장비들의 체험은 물론 우주인 자격증 받기, 인력 비행기를 감상할 수 있다. 곡예 종이비행기를 만들 수 있고 우주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1시간마다 로봇 공연도 있다. 입장료는 성인 2,000원, 아동-청소년 4,000원이며, 비행시뮬레이션체험과 비행균형감각훈련체험을 신청할 경우 각각 1,000원을 추가로 내야 한다.(1577-8098)


<한강유람선 홈페이지 개설 이벤트>

86년 10월 25일 첫 운항을 한 이후 25년간 서울의 명물로 한강을 지켜 온 한강유람선이 지난 1월5일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한 기념으로 오는 3월말까지 매일 14시에 운항하는 회항유람선(에코노선)을 1986년 첫 취항 가격인 대인 3,500원, 소인 1,8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결제를 마친 경우에만 할인가격을 적용하며, 현장 구매시는 11,000원 기존 요금을 그대로 내야 한다. 최대 1인 4매까지 이용 가능하다. 코스는 5호선 여의나루역 앞 여의선착장을 출발 ~ 마포대교 ~ 밤섬 ~ 서강대교 ~ 양화대교 ~ 선유도 ~ 여의도 선착장으로 되돌아오며, 운항시간은 총 1시간이 소요된다. (02-3271-6900, www.hcruise.co.kr)


<세계악기 감성체험전>

2월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는 전세계 악기를 직접 연주할 수 있는 체험 현장 '시끌벅적 악기궁전, 세계악기 감성체험전'을 열고 있다. 악기체험전에서는 관악기, 타악기, 건반악기, 현악기 등 테마별로 전세계의 악기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부담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대형 피아노 위에서 폴짝 폴짝 뛰면서 노래 한 곡을 완성해 가는 발 피아노게임. 빠른 리듬을 체험할 수 있는 드럼타수 게임, 자연과 동물이 내는 모든 소리를 악기로 재현해보는 그림자극 '우리집이 최고야', 악기상식 OX퀴즈 등 신나는 소리놀이들로 가득하다. 관람전에 미리 총 2천개의 악기를 만날 수 있는 시끌벅적 악기궁전 홈페이지 <악기친구> 페이지에 있는 악기를 미리 살펴보면 좀더 재미있고 유익한 관람을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12,000원. 2월3일은 휴관. (02-3141-7745, www.eqmusicplay.com)


<궁.능에서 특별한 설>

문화재청에서는 설 당일인 3일 궁궐 , 종묘, 조선왕릉, 현충사를 무료 개방하며, 연휴기간인 2~4일 동안 한복을 착용한 관람객에 대해 무료관람을 시행할 예정이다.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종묘에서는 왕이 직접 세화를 나눠주는 행사를 재현한다. 서오릉과 동구릉, 선릉 등 주요 왕릉에서도 전통차와 전통떡, 세화 등을 나눠주는 행사를 벌일 예정이다. 특히 정릉과 동구릉, 태릉, 융릉, 파주삼릉, 의릉 장릉 등에서는 썰매타기, 팽이치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가 마련돼 있어 가족과 연인들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042-481-4702, www.royalpalace.go.kr)


- 문의 : 케리티지 / 이우형 실장 / 010-8307-5689 / 68revolution@gmail.com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이재용·최태원도 떤다…올해도 국정 빠지고 기업만 남은 국감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제10회 청년 기업가 대회 참여모집 (-09/30)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