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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드시 망하는 점포유형 1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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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찬규 마포소상공인지원센터 센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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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3.01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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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돈의 흐름을 전혀 무시한다.
- 취미로 장사한다.
- 마케팅이 뛰어나다고 생각하고 입지가 안 좋은 곳에 점포를 개설한다.
- 부실한 체인본부와 계약을 맺고 영업을 한다.
- 경험이 없는데도 경쟁점포들이 몰려있는 상권에 입점한다.
- 남의 돈으로 장사를 한다.
(장사는 투자대비 3%이익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2%의 사채 이자라면 얼마든지 돈을 빌려서 창업해도 된다라는 생각.)
- 사회적 물의가 발생할 여지가 있는 업종을 선정해 창업한다.
- 돈이 잘 벌리는 업종이라고 적성에 맞지 않는 업종을 선택한다.
- 매사에 부정적이고 비판적으로 생각한다.
- 돈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수 있다고 너무 쉽게 생각한다.
- 종업원은 얼마든지 구할 수 있으니까 부속품처럼 취급한다.
-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창업하면 가맹본부가 다알아서 해줄 것이라고 믿는다.
- 장사를 한다고 가정생활을 등한시 한다.
- 직장생활보다는 창업이 훨씬 자유로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 안정적인 점포경영방법

1. 매장관리
- 개점시간 직후와 폐점시간 직전에 매장설비,비품 등의 상태를 점검하고 보완한다.
(점검기록부를 만들어 매일의 상태를 기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점원관리
- 점원들의 직업에 대한 의욕을 높이고 판매원으로서 자질을 향상시키도록 한다
(열심히 일하는 점원에게 유급휴가 주기,매출증가에 따라 보너스 주기,작은 휴식공간 마련해주기 등으로 주민의식을 가질 수 있게 배려한다.)

3. 자금관리
- 원가의 비율의 줄여 매출총이익을 극대화한다.
- 판매 및 일반관리비(지출경비)를 최소화한다.
- 기타 차입금에 대한 이자비용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4. 고객관리
- 고객의 욕구와 필요가 무엇인가를 반드시 파악한다.
(고객 개개인의 구매특성과 취향을 파악하고, 고객리스트와 판매리스트를 작성해서 잘 팔리는 상품의 비율을 높히고 잘 팔리지 않는 상품의 비율을 낮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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