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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만도, 소비전력 낮춘 딤채 신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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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병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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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4.04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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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만도(대표 민원식)는 기존 제품 대비 소비전력을 30% 줄인 2011년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58종을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1년 딤채 신제품 스탠드형(DXR3615TAW) 및 뚜껑형(DOLA2215DFW) 제품.
2011년 딤채 신제품 스탠드형(DXR3615TAW) 및 뚜껑형(DOLA2215DFW) 제품.

회사 측에 따르면 신제품은 열 손실을 최소화한 진공 단열재와 고효율 컴프레서를 장착, 기존 대비 소비전력을 30% 줄여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제품별 월 기준 소비전력은 355리터 스탠드형 17.5kWh, 305리터 스탠드형 17kWh, 221리터 뚜껑형 14.7kWh, 200리터 뚜껑형 14.4kWh로 업계 최저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인버터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김치냉장고 주위 온도, 내부 온도, 문 여닫는 횟수 등에 따라 컴프레서의 운전 횟수를 자동으로 제어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방식"이라며 "LED 디스플레이도 조작할 때면 켜져 에너지 절감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신제품에는 지난해 도입된 '인텔리전트 플러스 발효과학' 기술도 적용됐다. 이 기술은 인공 지능 센서가 김치 온도는 물론 배추김치, 물김치, 무김치 등 종류별 특성을 감지해 최적화된 조건으로 김치를 맞춤 숙성해준다.

온도에 민감한 김치 맛 보존을 위해 기계실을 위로 올린 '탑 쿨링 시스템'을 적용, 경쟁사 제품보다 냉장고 높이가 8㎝ 높은 것도 신제품의 특징이다.

손부연 위니아만도 상품기획팀장은 "신제품은 딤채만의 스마트한 에너지 절감 기술을 적용해 월간 소비전력량을 최대 30% 절감해준다"며 "오리지널 김치냉장고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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