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헬로키티, 찰리브라운 카페로 오세요"

머니투데이
  • 이보라 다이어리알(www.diaryr.com)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VIEW 7,152
  • 2011.05.07 09:02
  • 글자크기조절
  • 댓글···

[다이어리알]헬로우 키티, 마체베트, 찰리브라운 3색 캐릭터 카페

[편집자주] 캐릭터는 더이상 아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키덜트족의 '잇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캐릭터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카페로 탈바꿈하고 있어서다. '캐릭터 카페'는 우후죽순 생겨나는 카페시장에서 독특한 콘셉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캐릭터를 가시적인 상품으로만 내세우지 않고 호기심을 자극하고 향수에 젖게 만드는 것이 인기비결이다. 이제는 대중 속에 파고들어 서울시내 곳곳에서 '캐릭터 카페'를 볼 수 있다. 가지각색의 매력을 발산하는 '3색 캐릭터 카페'를 레스토랑 가이드 전문 '다이어리알'(www.diaryr.com)이 소개한다.
↑헬로우 키티 카페
↑헬로우 키티 카페
◆ 살랑 살랑 소녀 감성을 불어넣는 '헬로우 키티 카페'
'헬로키티' 카페가 젊음이 넘치는 거리, 대학로에 찾아왔다. 홍대에 처음 문을 연 이 카페는 36년간 오랜 사랑을 받은 장수 캐릭터인 '헬로키티'의 팬을 자처하는 사람들이 한번쯤 꼭 들리는 명소가 됐다. 주변 건물 중 단연 돋보이는 화사한 핑크빛의 외관이 소녀들의 발걸음을 재촉한다.

이 여세를 몰아 지난달 대학로에 가맹 1호점이 생겼다. 눈길을 한번에 사로잡는 외관 못지않게 내부인테리어 하나하나에도 세심함이 묻어난다. 전체적인 컬러톤을 키티에 초점을 맞춰 핑크톤으로 했다.
↑헬로우 키티 얼굴모양 본뜬 라테
↑헬로우 키티 얼굴모양 본뜬 라테

테이블과 소파 등 사랑스러운 소품들로 인테리어에 심혈을 기울였다. 대학로점은 2∼3층에 자리잡아 전체 좌석 60여석으로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구석마다 스터디룸처럼 독립적인 공간도 만들었다. 방문하는 연령층이 주로 중·고등생부터 대학생으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 4명 이상 그룹으로 방문하기에도 좋고 공간의 분리가 확실해 주변의 방해를 받지 않고 편안히 쉴 수 있는 휴식장소로 제격이다.

인테리어 등 하드웨어에만 정성을 쏟아부은 것이 아니다. 소프트웨어 역시 튼실하다. 무엇보다 맛깔스러운 차와 디저트로 알찬 메뉴를 제공한다.

이곳의 스테디셀러는 라테와 와플. 라테는 방문한 손님들이 한잔씩 꼭 시킬 정도로 인기다. 바닐라, 고구마, 블랙빈 등의 라테군단이 풍부한 거품을 자랑한다. 거품 위에 아기자기하게 올라앉은 키티를 보는 재미까지 더한다.

와플은 직접 제작한 틀에 구워내 쫀득하고 바삭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이 올라가도 눅눅해지지 않아 키티카페만의 노하우를 자랑하다.

귀여운 키티의 얼굴모양을 본뜬 무스케이크는 레어치즈, 스트로베리, 초코 등 매장에서 소형사이즈로 판매한다. 예약시에는 3배로 '사이즈업'을 할 수 있다. 보통 5일 전 예약이 가능하며 가격대는 2만원선이다. 서울 종로구 명륜4가 58-2 (02-744-6570)

↑마체베트 카페
↑마체베트 카페

◆ "넥타이부대도 함께 즐긴다" 마체베트 카페

어느 누가 귀여운 노란 병아리 트위티와 중년 아저씨들의 만남을 상상이나 했겠는가. 하지만 이런 상상을 실현 가능하게 하는 곳이 있다. YTN사옥에 위치한 '마체베트'에서는 심심치 않게 넥타이 부대를 만나 볼 수 있다.

마체베트는 캐릭터와는 다소 어울리지 않게 직장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여느 대형 카페들 못지않을 정도로 항상 사람들로 북적인다. 비결은 간결하면서도 실속 있는 구성에 있다.
↑저당도·저당도·저콜레스테롤의 12가지 수제 웰빙 아이스크림
↑저당도·저당도·저콜레스테롤의 12가지 수제 웰빙 아이스크림

순화동에 위치한 매장과 비교해 볼 때 보다 담백함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로 부담스럽지 않은 매장을 만들었다. 이곳의 주 고객층은 지리적 특성상 직장인들이 대부분. 그 중 1977년~1990년대에 태어난 N세대가 마체베트의 단골 손님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들은 먹거리 외에도 분위기와 문화까지 수용하고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세대로 마체베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즐기는 소비주도층이다. 때문에 오피스맨을 타겟으로 이곳은 한층 더 성숙하게 변신했다.

메뉴도 일반 카페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것을 구비해 차별화했다. 이곳은 세계최고 루이보스티 에스프레소인 레드 에스프레소를 제공한다. 기계로 뽑아내기 때문에 크레마 역시 높은 신선도를 보인다. 레드 에스프레소는 커피처럼 다양한 베리에이션 음료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카페인이 없어 마체베트에서 강조하는 웰빙 콘셉트에 딱 들어맞는다.

12가지의 수제 아이스크림도 제공한다. 제철과일을 사용하며 저당도, 저지방, 저 콜레스테롤의 3가지가 갖춰진 아이스크림을 만들었다. 평소 접했던 젤라또와는 달리 원유에 직접 재료를 넣고 갈아 차가운 판 위에 부어 얼려서 만든다.

바리스타의 손기술을 볼 수 있다. 판에 부은 액체상태의 아이스크림을 스크래퍼로 긁고 펴는 과정을 거쳐 아이스크림 속의 기포가 세밀해져 더욱 찰지고 부드러운 질감의 젤라또가 만들어진다. 이런 건강한 맛을 자랑하는 젤라또는 단체로 주문이 들어올 정도로 인기가 좋다.

사이드 메뉴의 꽃, 베이커리도 다양하다. 맛으로 정평이난 씨엘송 팩토리표 베이커리는 마체베트의 메뉴를 더욱 탄탄히 만들었다. 씨엘송에서 공수해오는 베이커리와 매장에서 매일 아침마다 굽는 스콘은 마체베트의 신선함을 그대로 엿볼 수 있다.

서울시 중구 순화동 151번지 포스코더샵 1층 (070-4032-2622)

↑찰리 브라운 카페
↑찰리 브라운 카페

◆ 포근한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 찰리 브라운 카페

우리에게 스누피로 더욱 잘 알려진 만화 속 남자 주인공 찰리 브라운. 그를 주인공으로 한 카페로 홍대에 국내 1호점이 있다.

캐릭터 디자인과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카페로 누구에게나 친숙한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 그의 친구들을 함께 할 수 있다. 이곳을 찾으면 커다란 찰리 브라운이 입구부터 반긴다. 실내는 젊고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캐릭터 그려진 조각케이크
↑캐릭터 그려진 조각케이크

사방의 벽과 천장, 바닥까지 실내 곳곳에는 캐릭터의 사진과 액자가 걸려 있고 테이블에도 귀여운 스누피와 찰리브라운의 얼굴이 그려져 있다. 원목 인테리어는 더욱 포근한 느낌을 준다. 자리마다 캐릭터 상품이 진열돼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인기가 좋다. 보고만 있어도 절로 동심의 세계를 불러일으킨다는 평가다.

카푸치노, 라떼, 핫초코 등의 음료를 주문하면 귀여운 스누피를 그려준다. 때에 따라 스누피 외에 찰리브라운과 루시가 그려지기도 한다. 메뉴 하나하나에 숨어 있는 스누피와 찰리브라운을 보고 있으면 마치 어린아이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조각 케익에도 캐릭터 얼굴이 그려져 있다. 찰리브라운 초코 치즈케익, 루시 티라미수 등이 진열돼 있다. 먹기 아까운 기분마저 든다. 스누피가 그려져 있는 따뜻한 핫초코는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만큼 진한 맛이다. 상큼한 맛의 레어 치즈케익과 부드러운 질감의 티라미수는 커피나 음료와 함께 즐기기에 부담이 없다. 진열된 메모지 등의 다양한 소품을 구입할 수 있다.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4-2번지 (02-332-2600)

글 : 다이어리알 이보라 기자 (www.diaryr.com)



'동학개미군단' 봉기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