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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별 요금청구서 표준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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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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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5.1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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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제부, 제3차 생활표준화 추진협의회 개최

↑ 표준화 사례(자료: 기술표준원)
↑ 표준화 사례(자료: 기술표준원)
정부가 통신사들이 소비자에게 발부하는 요금 청구서의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표준화할 방침이다. 각 통신사마다 청구서에 담는 내용이 달라 소비자들이 혼란스러워한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12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제3차 생활표준화 추진협의회'를 열고 '2010년도 생활표준 국민제안 과제' 중 통신사별 요금부과 체계 표준화 등 총 7개 과제를 올해 표준화 추진대상으로 선정했다.

추진대상은 △통신사별 요금부과방식 △전동휠체어 △등산장비의 안전성 △실내 소음발생원의 소음도 측정방법 △단열 및 차열페인트의 물성평가 방법 △이어폰 △건축물 문짝 등이다.

이들 과제는 지난해 인터넷으로 접수된 150개 중 선정됐다. 국민제안 생활표준화는 생활 속 불편을 초래하는 제품과 서비스 등에 대한 표준화 과제를 일반 국민이 쉽게 제안하는 것이다. 생활표준 국민제안 사이트(www.lifestandard.or.kr)를 통해 제안하면 된다.

발굴된 과제에 대해선 소비자 단체와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생활 표준화 추진협의회가 시급성과 표준화 효과 등을 검토, 선정한다. 생활 표준화는 지난 2009년에 설문조사를 통하여 50개 생활표준화 과제를 선정한 것 중 전국호환 교통카드 등 20개 과제를 완료했다.

표준원 관계자는 "생활표준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홍보, 세미나, 민간 표준화 교육 등과 연계해 표준화 인식을 제고하고 이행 확산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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