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어려운 마케팅 쉽게 접근하려면

머니투데이
  • 백진엽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1.05.12 14:29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신간]'마케팅으로 경영하라'

어려운 마케팅 쉽게 접근하려면
혁신, 창조, 스마트, 럭셔리, 문화, 펀, 스포츠, 공동체, 공정무역, 공감, 공간, 스토리. 이들과 관련된 한 단어를 꼽으라면? '마케팅'을 쉽게 떠올리기는 어려울 것이다.

사회가 발전하고 경쟁이 심화될수록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마케팅이 포괄하는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일반적인 마케팅도 쉽지 않지만 마케팅에 문화, 콜라보레이션, 스토리텔링, 통찰, 소셜파워 등을 결합하려면 더 어렵다.

'서태지와 상상체험단', '에쎄 순'과 '에쎄 골든 리프' 등 다수의 프로젝트와 브랜드를 성공시킨 황인선 KT&G 미래팀장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머니투데이에 연재한 칼럼 '마케팅톡톡'을 엮어낸 <마케팅으로 경영하라>는 복잡해지는 시대에 적합한 마케팅 비법을 알려주는 '마케팅 멘토'다.

저자는 앞으로 마케팅은 인간의 욕망과 열정, 인사이트, 공감 능력 등을 다루는 종합적 통찰력, 즉 '마케팅 사고법'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욕망, 통찰, 미래, 스토리, 문화 마케팅을 유연하게 행보하면서 마케팅의 깊이와 폭을 유쾌하게 확장해 준다. 세계 스포츠용품 업계 1위 나이키는 단순한 운동화 회사가 아닌 마케팅 컴퍼니고, 애플은 독창적 기술은 없지만 앱스토어 마케팅으로 세계의 존경과 찬사를 얻고 있다. 이 책은 이같은 사례와 경험을 중심으로 독자들에게 쉽게 마케팅의 중요성을 전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이 책은 시장, 즉 욕망을 지배하는 마케팅 코드 6개를 중심으로 마케팅 경영을 이야기하고 있다. 첫 번째 1장은 욕망을 이해하는 욕망 마케팅이다. 욕망의 진화가 시장의 진화이며, 곧 마케팅의 진화임을 설명하고 있다. 2장은 마음을 움직여 고객을 끌어당기는 심력 마케팅을 다루며, 3장은 미래를 주도할 마케팅 키워드를 예시로 미래의 마케팅을 정리한다. 4장은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욕망을 이해하는 통찰 마케팅을 이야기하며, 5장은 얼마에 팔고 얼마를 팔았느냐의 숫자 마케팅이 아닌 이야기 마케팅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6장은 기업이 나아가야 할 앞으로의 모습인 문화 마케팅으로 마무리했다. <황인선 저/원앤원북스/306쪽>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신도시 호재에 우르르…4.7억 남양주 땅, 40억에 팔렸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제10회 청년 기업가 대회 참여모집 (-09/30)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