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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 트랜드의 다양한 리서치를 한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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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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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5.30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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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리서치 기업인 마크로밀코리아(www.macromill.co.kr 대표이사 주영욱)가 한국사회의 다양한 부문에 대한 리서치 결과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 WHAT KOREAN THINK ≫ (왓코리언싱크, WWW.WHATKOREANTHINK.CO.KR) 를 오픈했다.

왓코리언싱크는 「스페셜 리서치」, 「카테고리별 리서치」, 「JAPAN TREND REPORT」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 및 개발로 사용자가 쉽게 컨텐츠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각 리서치 결과에는 조사개요, 조사대상, 조사일시 등이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소비 트랜드의 다양한 리서치를 한눈에..

스페셜 리서치 메뉴는 리서치 연구원이 사회, 경제적으로 이슈가 되는 주제를 선정하여 진행한 심층 트렌드 리서치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리서치의 설계에서부터 조사 결과 등이 작성된 보고서가 PDF형식으로 제공한다.

또 현재 남성 및 여성 시장에 대한 조사, 금융 상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 조사, 상품군별 구매 영향 채널조사, 소비 트렌드 조사 등 마크로밀 리서치 패널 1000명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한 조사결과가 보고서와 함께 제공되고 있다.

카테고리별 리서치는 IT/전자, 가족/육아, 건강/뷰티, 경제/사회, 생활/문화, 식음료, 유통/소비, 인식/태도, 직장 생활 등 총 9개의 주제별로 실시한 리서치 결과를 볼 수 있으며, 매주 2-3개의 새로운 리서치 결과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현재 전자책 이용행태, 물가상승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등 70여개의 다양한 주제의 결과를 볼 수 있다.

한편, 마크로밀 코리아는 웹사이트 외에도 국내 최초 리서치 결과 제공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 폰용으로 개발하여 다양한 리서치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마크로밀코리아의 주영욱 대표이사는 “리서치 결과를 통해 많은 기업들은 의사결정과정에 참고자료로, 학계종사자들은 성공적인 논문 또는 연구에 데이터로, 일반인에게는 한국인을 이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what Korean think 웹사이트를 리서치 결과 제공 포털로 매주 새로운 결과들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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