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삼성 스마트TV 3D VOD 100만 뷰 돌파

머니투데이
  • 성연광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1.06.27 11:00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삼성 스마트TV
↑삼성 스마트TV
삼성전자 (60,900원 상승900 1.5%)는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3D 주문형비디오 서비스가 100여일만에 100만회 콘텐츠 뷰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전 세계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이 하루평균 1만회 이상의 3D VOD 콘텐츠를 즐긴 것으로, 지난 4월 초 하루 평균 5000회 정도였던 콘텐츠 뷰가 5월말에는 2만회를 상회하며 가파른 인기 상승곡선을 긋고 있다고 회사측의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한국에서 최초로 3D VOD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5월부터는 미주, 구주 지역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특히 인기 3D 애니메이션인 쿵푸팬더2 예고편과 각 45분 상당의 아이맥스 극장용 다큐멘터리 8편 등 다양한 볼거리를 지속적으로 늘렸다.

삼성전자는 현재 한국, 미국, 캐나다, 구주 14개국 등 총 17개국에 제공되고 있는 3D VOD 서비스를 이달 중 전세계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인기 애니메이션 예고편, 국내 유명 가수의 콘서트 영상과 뮤직비디오, 세계 명작 동화, 유아용 영어교육, 다큐멘터리 등 내용이 우수하고 영상미가 뛰어난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퀸시존스, 라이오넬 리치, 제니퍼 허드슨 등 80 여명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아이티 지진의 생존자를 돕기 위해 제작한 뮤직비디오 '위 아 더 월드 25 퍼 아이티(We are the World 25 for Haiti)'를 7월 중에 3D VOD 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3D VOD 서비스는 지난해 제품을 포함해 3D 기능이 탑재된 삼성 스마트TV를 사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이경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제품 우수성은 기본, 충분한 즐길거리가 있는 스마트TV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밝혔다.



'동학개미군단' 봉기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