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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2015 글로벌 톱 10' 도약 발판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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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명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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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7.19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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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그룹 하반기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중국 신광천지 매장모습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중국 신광천지 매장모습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2011년 경영방침을 ‘성장시장 (Growth Market) 찾기’로 정하고 △아시아 시장에서의 실행력 강화 △고객 소통 강화 등을 세부실행 전략으로 수립했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은 하반기에도 ‘아시아 미(美)의 정수를 세계에 전파한다’는 기업 소명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Asian Beauty Creator)’의 실현을 위해 국내시장뿐 아니라 중국 사업 확장과 글로벌 거점 도시 공략을 가속화 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3월 한방화장품 설화수를 중국 북경 팍슨(百盛) 백화점에 입점 시킨 아모레퍼시픽은 이후 중국 북경 팍슨(百盛) 백화점, 북경 신광천지, 상해 팍슨백화점 등 중국 주요 도시 최고급 백화점에 차례로 입점하며 중국 대륙 진출을 본격화했다. 연내 중국의 주요 대도시 최고급 백화점을 대상으로 총 7-8개의 매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미 중국 내 진출시킨 ‘라네즈’와 ‘마몽드’도 신규 매장 확대와 TV, 잡지 광고 등의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활동들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경제 흐름의 핵으로 부상한 중국 시장의 공략을 강화하고, 아시아 사업 확장을 가속화함으로써 '2015 글로벌 톱 10' 비전 달성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겠다는 포부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미지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미지움'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9월 오픈한 기술연구원 제 2연구동 ‘미지움’을 통해 아시안 뷰티 발굴 및 연구 역량도 강화하고 있다. 미지움 준공을 통해 2015년까지 현 330명 수준의 연구원을 500명까지 증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현재 준공 중인 오산 SCM(생산물류)기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된 생산공급 체계도 마련키로 했다.

아울러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회에 전략적이고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본사와 현지법인 간의 협업체제를 강화함과 동시에 글로벌 인재 육성 및 글로벌 인프라 구축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아시아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한 R&D 경쟁력을 강화한다.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고객의 피부를 연구하고 관련 상품을 개발하며, 품질과 디자인 역시 아시아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그 수준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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