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르노삼성, 고객만족도 조사 '10년 연속 1위'

머니투데이
  • 안정준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1.09.21 08:03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르노삼성이 마케팅인사이트가 실시하는 자동차 고객만족 조사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자동차 전문 리서치업체 마케팅인사이트는 20일 매년 7월 실시하는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에서 르노삼성이 종합체감만족률과 A/S 만족도, 영업만족도 등 3개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아울러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문제점 수도 가장 적은 것으로 평가됐다. 이로써 르노삼성은 전체 8개 평가항목 가운데 6개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인 부문'은 기아자동차가, '품질 스트레스 적은 차'는 한국GM 쉐보레가 각각 1위 자리에 올랐다.

지난 10년간 매년 10만명 내외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도 조사'는 제품품질과 서비스품질 영역으로 나뉜다.

제품품질에는 초기품질, 내구품질, 상품성, 디자인의 4개 부문이 있고 서비스품질 영역은 영업만족도와 애프터서비스(이하 A/S) 만족도로 구성된다. 그리고 이들 모두를 아우르는 종합체감만족률과 품질스트레스 2개 부문이 별도로 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