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강추! 9월의 베스트 '모바일앱 4選'

머니투데이
  • 박효주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1.10.08 07:00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Digital Life~]'토이샷' '갑자기 말되는 영어 문법세상 ' '매직아워' ‘TED 에어'

[편집자주] 머니투데이가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진행하는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2011'의 '9월 으뜸앱'으로 4개 앱이 선정됐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뽑힌 '9월 으뜸앱'은 전략형 퍼즐 슈팅게임 '토이샷', 즐기다 보면 어느새 문장구성력이 커지는 '갑자기 말되는 영어 문법세상', 폰 안의 사진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매직아워’ 그리고 어디서나 명강연을 볼 수 있게 해주는 'TED Air'이다. 선정된 앱에 대한 정보와 사용법을 간단히 소개한다.
◇퍼즐 슈팅 게임 '토이샷'

강추! 9월의 베스트 '모바일앱 4選'
■토이샷(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0.99)
■개발사=앱노리(대표 이현욱)

- 물리엔진을 이용
- 방대한 스테이지
- 다양한 미사일

'토이샷'을 처음 보면 '앵그리버드'가 떠오른다. 게임 방법이 유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게임방법이 비슷할 뿐 게임은 완전히 다르다. '앵그리버드'에서 느낄 수 없는 새로운 재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토이샷'은 평화로운 장난감 왕국에 언데드 기사가 공주를 납치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우리의 영웅은 사랑스러운 공주를 구하기 위한 여정에 나서게 되면서 게임이 시작된다.

게임방법은 간단하다. 터치와 가속도 센서를 통해서 앞에 있는 적 병사를 부수면 된다. 스테이지 중간 중간 공주도 등장을 하는데 공주를 부수게 되면 게임오버가 되니 조심하자. 적 병사를 부수는 미사일은 6가지로 미사일, 화살, 대포, 다트 등이 있다. 미사일에 따라서 쏘는 방법도 조금씩 다르다.

'토이샷'의 특징은 현실감 있는 물리엔진을 이용한 것이다. 그래서 적 병사를 부술 때나 배경인 건물을 부수게 되면 물리 법칙이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다. 따라서 단순히 스테이지 클리어 말고도 또 다른 '토이샷'만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글로벌 랭킹 시스템인 오픈페인트를 지원,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점수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숨겨진 요소도 있어 장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즐기다 보면 영어문장 완성 '갑자기 말되는 영어 문법세상'

강추! 9월의 베스트 '모바일앱 4選'
■갑자기 말되는 영어 문법세상(Android, iOS)
■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1000원), 애플 앱스토어($0.99)
■개발사=㈜코코네 코리아(대표 김성훈, 유희동)

- 게임 같은 학습 앱
- 난이도별 학습
- 자기도 모르게 실력 향상

영어 문법공부를 아주 쉽게 해보자.

누구나 영어공부를 해보면 알겠지만 영어의 문법은 1형식부터 5형식으로 나뉘게 되고 그 양이 상당하다. 이 많은 것을 다 공부해야 할까. 아니다. 이제는 '갑자기 말되는 영어 문법세상' 앱으로 게임하듯이 반복학습을 함으로써 문장 만드는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참고로 이 앱은 문법 학습앱이 아니다. 문법력을 강화하는 앱으로 문법에 대한 지식을 알려 주기보다 말 되는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앱을 실행하면 난이도 별로 선택해 학습이 가능하다. 자신의 실력에 맞는 난이도를 선택하면 되는데 지식이 아주 약하거나 오랜만의 영어 공부라면 기초부터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초급코스로는 중학완성1~3이 있고, 고급코스는 고교완성이 있다.

중학완성1은 누구나 알고 있는 단어를 이용해 가장 기초적인 문장을 만드는 코스이다. 중학완성2는 동사와 수동태까지 나오게 되고 중학완성3에서는 문장과 문장을 연결하는 더 깊은 영어 문장을 만들게 된다.

고급 코스인 고교완성은 다양한 표현과 조건, 대조 등의 문장을 만들게 되고 중학완성에서 배운 문장보다 표현력을 더 향상시켜준다.

영어 문장을 만들기 위해 대단한 것을 하지 않아도 된다. 그저 간단하면서 재미있는 앱을 이용하다 보면 어느새 문장 만드는 실력이 커진 자신을 볼 수 있다.

◇사진이 가장 빛나는 시간 '매직아워'

강추! 9월의 베스트 '모바일앱 4選'
■매직아워(Android, iOS)
■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1900원), 애플 앱스토어($1.99)
■개발사=키위플(대표 신의현)

- 필터 마켓
- 다양한 소셜미디어 연동
- 필터 직접 제작

증강현실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합친 '오브제'로 유명한 키위플에서 사진촬영 및 편집 앱인 'Magic Hour(매직 아워)'를 출시했다. '매직 아워'란 해가 뜨기 직전과 직후 1시간가량 인상적인 사진 효과를 낼 수 있는 짧은 시간대를 의미한다.

'매직 아워'는 사진 촬영은 기본이고 촬영한 사진 혹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 편집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40여 개의 필터를 통해 사진을 보정 할 수 있다.

메뉴는 사진찍기, 사진 불러오기, 필터관리가 있다. 사진찍기는 메뉴 이름 그래도 '매직아워'를 통해서 사진을 촬영한다. 그리고 그 사진을 이용해 다양한 필터를 적용해 볼 수 있다. 사진 불러오기는 기존에 촬영했던 사진을 불러와 필터를 적용하는 메뉴이다.

필터관리는 자주 사용하는 필터 목록의 순서변경이나 사용자가 만든 필터 또는 내려 받은 필터의 삭제를 하는 메뉴이다. 필터가 중요한 '매직아워'에서는 아무래도 자주 이용하는 메뉴이다.

필터의 수정은 필터 제작이라는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커브, 색조, 명암, 밝기, 비네팅 등의 값을 조정하여 사진에 어울리는 필터를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거나 이미 만들어진 필터를 수정할 수 있다.

제작된 필터는 필터 마켓에 업로드해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편집을 완료한 사진은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공유가 가능하다.

◇명강연을 폰으로 'TED Air'

강추! 9월의 베스트 '모바일앱 4選'
■TED Air(Android, iOS)
■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오지큐(대표 김무궁)

- 자막 지원
- 빠른 검색속도
- 다양한 분류 방법

TED는 미국의 비영리 재단으로 정기적으로 열리는 기술(Technology), 오락(Entertainment), 디자인(Design)에 관련된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TED는 앞서 언급한 3가지의 앞 글자를 모은 것이다.

현재는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등에서도 개최하고 있으며 TEDx란 형식으로 각 지역에서 독자적인 강연회를 개최하기도 한다. 강연회는 동영상으로 만들어 웹사이트에 등록해 직접 강연회에 참석하지 못한 많은 사용자들이 즐겨본다.

그리고 'TED Air'는 이 동영상을 PC앞이 아닌 손 안에서 언제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전 세계 TED 강연을 가장 빠르고 강력한 검색 기능으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것이다.

'TED Air'의 제일 큰 특징은 자막지원이다. 영어를 몰라도 한글자막을 통해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게다가 이 점을 이용하면 영어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보고 싶은 강연을 테마나 태그별로 검색해 볼 수 있으며 강연자 별로 구분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즐겨찾기 역시 빠지지 않았다. 소장하고 싶은 강연은 다운로드를 통해서 폰에 저장도 가능하다.

설정에서는 언어변경이나 자막에 관항 항목이 있어 사용자의 편의대로 변경이 가능하다. TED 강연 마니아라면 반드시 챙겨둬야 할 앱이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美서 불어온 인프라 훈풍…'코스피 3300' 시대 열렸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