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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메신저 '라인' 무료통화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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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하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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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10.05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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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메신저 '라인' 무료통화 서비스
네이버의 모바일메신저 '라인'이 1대 1 음성통화 기능을 추가하며 사용자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NHN (392,500원 상승10500 -2.6%)은 자사 일본법인 네이버재팬이 글로벌 메신저 라인의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확충을 통해 라인은 무료 음성통화 외에도 △이모티콘 △그림문자 △한·일, 일·한 자동 번역봇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

NHN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불편없이 음성 대화를 즐길 수 있도록 잡음 및 끊김현상을 제거해 무료 음성 대화 기능의 서비스 품질을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는 이모티콘, 문자그림 등의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들의 문자 커뮤니케이션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한글 버전에 한·일 자동 번역을 지원하는 번역봇을 추가, 일어를 모르는 이들도 편리하게 일본 친구와 일어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했다. 일본어 버전으로는 한국어·중국어·영어 번역봇을 추가했다.

향후 라인은 일어 버전 뿐 아니라 한글 버전에도 다양한 언어의 번역봇을 추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여러명이 동시에 음성 대화를 할 수 있는 다대 다(多對 多) 통화, 영상통화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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