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소녀시대 3집' 인기몰이에 '비타500' 웃는 까닭

머니투데이
  • 장시복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1.10.24 15:50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소녀시대 3집' 인기몰이에 '비타500' 웃는 까닭
지난 19일 발매된 소녀시대 3집 앨범이 인기 몰이를 하자 광동제약 (9,960원 상승90 -0.9%)이 방긋 웃음을 짓고 있다. 자사의 '비타500' 제품 마케팅을 위해 앞서 발표한 '비타민송'이 이 앨범에 수록되면서다.

광동제약은 스마트폰으로 비타500 제품을 비추면 소녀시대 멤버가 화면에 나와 노래하는 증강현실(AR) 서비스를 지난달부터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쓰인 음악이 바로 '비타민송'으로, 이번 소녀시대 3집 정규 앨범 중 11번째 트랙에 '비타민'(VITAMIN)으로 수록됐다.

이 곡은 발표 당일 한 음원 차트에서 5위에 랭크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해외의 한 트위터러는 "비타민을 들으며 비타500을 마시는 건 기분 좋은 일(listening to Vitamin + drink vita500 make my mood up up up!)"이라는 트위터를 올리기도 했다. 이런 소비자들 반응에 광동제약도 희색을 보이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비타500이 국민들에게 10년 이상 건강을 전하고 있는 것처럼 '비타민송'도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을 보내줬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소비자 입장에서 다양한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고민하는 과정에서 나온 새로운 마케팅"이라고 설명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