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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급등부담+검색광고 약세 우려에 '중립'"-U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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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희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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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10.27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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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BS증권은 27일 다음 (373,000원 상승2000 0.5%)에 대해 연간 주가상승률이 코스피를 98% 웃도는 등 주가가 계속해서 강세를 이어온 데다 최근 검색광고 약세가 우려된다며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다.

새로 열린 모바일 검색시장 영역에서의 매출증대 기대감 등을 반영해 목표주가는 종전 12만3000원에서 15만원으로 높였다.

UBS는 "올해 전체 매출의 48% 가량 비중을 차지할 검색광고 성장률은 단기적으로 다소 약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검색광고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오버추어의 기여도도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SK컴즈와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보다 다소 둔화될 것으로 봤다. 회사측도 초기 매출 목표치였던 4300억원 규모를 약 50억원 가량 달성하지 못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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