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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닷컴, 1월 모바일 매출 전년比 34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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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02.06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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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염지은 기자= 스마트 기기 사용 증가로 모바일쇼핑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롯데닷컴(대표 강현구)은 지난 1월 스마트폰 등을 통한 모바일 쇼핑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34배 이상 늘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롯데닷컴 전체 매출이 23%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가파른 성장세인 셈이다.

롯데닷컴은 롯데닷컴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한 고객이 20만 명을 넘어서면서 모바일 쇼핑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12월 한달 간 모바일 롯데닷컴(m.lotte.com) 방문자도 68만명을 기록했다.

모바일 롯데닷컴의 매출비중은 2011년 1월 0.09% 였지만지난 1월 2.65%까지 늘어났다.

롯데닷컴은 올해 말까지 모바일 비중이 5.2%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모바일 쇼핑은 스마트 기기를 적극 활용하는 2030세대에 의해 주도되며밤 9시부터 새벽 6시 사이 매출이 집중되고 있다.

손정원 롯데닷컴 신사업부문매니저는 "아이폰, 갤럭시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가 일반화되면서이동하며 쉽게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 쇼핑이 두드러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올해 온라인몰 시장의 최강자는 모바일 쇼핑을 얼마나 편하고 즐겁게 해줄 수 있느냐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닷컴은 모바일 롯데닷컴 이용 고객에게 모바일 전용 15% 할인쿠폰과 L-포인트 3% 추가적립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의지난해 모바일쇼핑연 거래액도 810억원, 일 거래액 10억원을 돌파했다.

11번가의 지난해 12월 월 거래액은 170억원을 기록,1월 대비 10배 이상 성장했으며앱 다운로드 수도 280만건을 넘어섰다.

GS샵의 지난해 12월 모바일 매출도 연초 대비 600% 이상 성장했다.

GS샵은2010년 홈쇼핑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쇼핑 서비스를 개시했으며장기적으로 모바일 쇼핑 매출을 인터넷 쇼핑몰 대비 4% 수준까지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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