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여심을 잡아라’ 다양한 감성 마케팅 펼쳐!

머니위크
  • 강동완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2.03.05 19:33
  • 글자크기조절
  • 댓글···
3월 봄을 앞두고 날씨도 많이 따뜻해졌으며 서서히 기온도 올라가고 있다. 굳이 계절을 여성과 남성으로 나누자면 가을은 남성의 계절이라고 할수 있고, 봄은 여성을 위한 계절이라고 할수 있다. 남성의 그 어느 마음 보다 더 여성들은 봄을 기다린다. 그러기에 봄을 기다리는 설레이는 마음으로 봄처녀에 관한 노래가사도 많다.

이러한 여심을 잡기 위해서 기업들도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서며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 다양한 디자인과 함께 편리한 기능을 앞세우는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여심을 잡아라’ 다양한 감성 마케팅 펼쳐!

자동차 하면 남성이 떠오르기 마련이지만 최근 자동차업계에서는 여심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 업체에서는 차량 설계 단계부터 디자인, 그리고 실내 인테리어 부분에서도 여성들의 기호를 반영해서 제작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실내 공간 활용성이 높으며, 파스텔 색상의 이 자동차는 뒷좌석에 기둥이 없고 슬라이딩 도어여서 유모차를 싣기 편리하다. 또 다른 차종은 주차를 어여워하는 여성들을 위해서 보턴 하나만 누르면 자동주차가 가능한 기능도 선보였다.

건설업계에서도 여심 잡기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주택시장 내 여성소비자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계약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지는 것.

여성만을 위한 감성 설계는 물론, 여성의 의견을 반영한 수납공간등을 고려한 실용 설계도 속속 선보이는 추세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시장에서 강력한 소비 주체로 떠오르고 있는 주부나 젊은 여성들은 검정색, 회색등 어두운 색보다는 밝고 화사한 핑크색이나 흰색등의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올해 국내 판매량이 500만대이상을 판매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S2'는 '갤럭시S2 화이트'와 '핑크'를 잇따라 내놓으며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안티에이징 화장품업계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명품 피부관리로 유명한 (주)본 에스티스는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서 봄 신상인 ‘파이테라피 화장품’과 보다 편리한 형태의 ‘임플락스 파이 화장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최근 여성들이 즐겨찾는 자연에서 얻어지는 친환경적 천연재료인 각종 허브와 대자연의 기운을 받은 빛과 컬러를 첨가하여 신체의 에너지틱한 시스템을 작동시켜 피부가 가지는 원래의 힘을 되살아 나게 도움을 주는 화장품이고 관계자는 설명한다.

파이테라피에는 청미래, 찔레꽃, 유금피, 아카시아, 쇠뜨기풀, 서양와사비등과 같은 각종 다양한 허브성분과 한국 고유의 산삼성분등과 같은 천연재료와 함께 컬러(태양의 에너지)로 구성이 되어 있다.

본 에스티스는 여성들을 위한 서비스로 논현점과 청담동 에스테틱 전문점을 운영 중이다. 스파시설과 함께 두피관리, 비만관리, 리프팅관리와 얼굴축소관리, 여드름관리, 산전산후관리도 진행해 결혼을 앞둔 신부 외에도 많은 여성들이 피부와 체형을 예쁘게 가꿔주는 프로그램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