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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엑스포] '광양의 랜드마크' 이순신대교 임시 개통(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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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05.10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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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뉴스1) 서순규 기자=
광양시 황길동 봉화산에서 본 이순신 대교. News1
광양시 황길동 봉화산에서 본 이순신 대교. News1


전남 광양과 여수를 잇는 이순신대교가 10일 오후 2시부터 여수세계박람회 기간(5월10일~8월12일) 임시개통됐다.

이날오후 2시 여수산단진입도로 4, 5공구를 담당한 포스코건설의 차량안내를 받으며낮 12시께 전국에서 몰려든 관광객들이 임시개통에 맞춰 이순신대교를 건너 여수로 향했다.

여수산단진입도로 이용객들의 다수가 이순신대교 임시개통에 맞춰광양을 찾은 관광객들로임시개통 첫날부터 북새통을 이뤘다.

여수세계박람회에 맞춰 건설된 여수산단진입도로는 광양과 영남권 관람객들이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 월내동~묘도동~광양시 마동을 연결하는 9582㎞이다. 고난이도 해상교량이 6.3㎞가 포함된 사상 최대규모 해상교량 건설공사이다.

여수시 월내동~묘도동~광양시 마동을 연결하는 여수산단진입도로 1공구는 지에스건설㈜, 2공구는 금호산업㈜, 3공구인 이순신 대교는 대림산업㈜, 4공구와 5공구는 포스코건설㈜이 시공했다.

1공구 1678억원, 2공구 636억원,3공구 4344억원,4공구 137억원,5공구 470억으로5년의 공사기간에 약 1조644억원 규모의 공사비가 소요됐다.

특히 대림산업의 이순신 대교는 미국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호주 시드니의 하버브리지와 함께 광양의 랜드마크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순신대교는 왕복 4차로로 총 다리길이는 2260m에 이른다. 주탑과 주탑 사이의 거리(주경간장)가 1545m에 달해 일본의 아카시대교(1991m), 중국 시호우먼교(1650m), 덴마크의 그레이트 벨트교(1624m)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로 긴 현수교이다.

또 대교 양쪽 주탑의 높이는 해발 270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콘크리트 주탑이다.현존하는 최고 높이의 현수교 콘크리트 주탑인 덴마크의 그레이트 벨트교(해발 254m)보다 16m가 높다.

이날 이순신대교 임시개통에 맞춰 광양을 찾았다는 김성종(60·인테리어)씨는 "이순신대교를 직접 건너보니 웅장하고 아름다워 우리나라 건설기술력이 세계 최고수준이란걸 실감하게 됐다"고 감탄했다.

<저작권자 뉴스1 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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