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네 가지 갖춘 도넛으로 더욱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세요!

머니위크
  • 강동완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2.08.20 15:33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던킨도너츠, ‘몽키바나나’ 도넛 500만개 판매 돌파

SPC그룹의 BR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도너츠'는 지난 7월 6일 선보인 신제품 ‘몽키바나나’ 도넛이 출시 40일만에 500만개 판매를 돌파, 올 여름 가장 인기 있는 도넛 아이템으로 떠올랐다고 밝혔다.

‘몽키바나나’ 도넛은 귀엽고 깜찍한 미니 바나나모양의 디자인으로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작은 크기 덕분에 여름 바캉스용 간식으로 좋으며, 아침식사 대용이나 산책 등 다양한 장소에서 간편하게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네 가지 갖춘 도넛으로 더욱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세요!
여기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었다.

바나나, 딸기, 사과, 초콜릿의 대표적으로 인기 있는 다양한 맛 역시 고객의 입맛을 돋우게 해 몽키바나나 도넛의 인기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이 ‘몽키바나나’ 도넛은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반영해 한층 완성도를 높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몽키바나나’라는 친근한 네이밍과 원숭이 캐릭터를 자체 제작해 활용한 것 역시 고객들이 쉽게 제품을 기억하고 구매를 결정하게 만드는 성공요인 중 하나다.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4+1 프로모션을 진행해 도넛 5개를 2,8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도 인기의 한 요인이 되었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제품개발 과정에서 소비자패널 테스트를 진행하여 나온 의견들을 제품에 반영했다."라며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는데 애쓴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삼성의 초격차에 삼성이 당하다"…'美日 밀월' TSMC의 역습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