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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엠코, '2012 레드닷 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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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군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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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10.2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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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엠코가 지난 19일 싱가포르 레드닷 뮤지엄에서 열린 '201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콘셉트디자인 해비타트 부문 'Best of the Best(최우수상)'을 수상한 '보자기 네트(Pojagi NET)' ⓒ현대엠코 제공
↑현대엠코가 지난 19일 싱가포르 레드닷 뮤지엄에서 열린 '201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콘셉트디자인 해비타트 부문 'Best of the Best(최우수상)'을 수상한 '보자기 네트(Pojagi NET)' ⓒ현대엠코 제공
현대차 계열 현대엠코의 혁신적인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현대엠코(대표 손효원)는 지난 19일 싱가포르 레드닷 뮤지엄에서 열린 '201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저개발 국가를 타깃으로 디자인한 '보자기 네트(Pojagi NET)'가 콘셉트디자인 해비타트 부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상', 미국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권위의 디자인상 중 하나로 현대엠코가 출품한 작품이 수상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올 어워드는 전 세계 56개국에서 3670여 작품이 출품돼 최종 217개 작품(우수상 이상)이 선정됐다.

현대엠코가 출품한 보자기 네트는 혁신성, 실현 가능성, 기능·유용성, 생산효율성 등의 평가항목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자기 네트는 망(網)을 소재로 우리나라 전통 보자기를 콘셉트화한 것으로 아프리카 저개발 국가에 보내지는 구호품을 포장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모기로 인한 말라리아 감염으로 목숨을 잃는 어린이들을 위해 모기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보자기 네트를 구호품으로 제작할 경우 부피가 가벼워 아프리카 배송에 개당 10달러(한화 1만1500원)면 충분해 원가가 저렴하다.

보자기 네트는 디자인 트랜드인 활용성, 자원절약, 제3세계 공헌 등의 키워드를 가지고 현대엠코만의 특화 디자인을 연구하면서 탄생됐다. 이번 디자인 콘셉트는 향후 엠코타운 아파트브랜드 조경시설물과 홍보물 등에 적용할 예정이다.

황헌규 현대엠코 주택건축실장(상무)은 "글로벌 사회공헌이 가능한 제품을 디자인 콘셉트화한 것이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친환경과 다용도성을 접목한 주거상품 디자인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감성적인 부분까지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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