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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국토부 홈페이지 핫 키워드는 '공시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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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병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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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12.26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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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국토부 홈페이지 핫 키워드는 '공시지가'
 '공시지가', '아파트 실거래가', '토지이용규제'...

 올해 국토해양부 홈페이지를 방문한 이용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졌던 핫 키워드다.

 국토해양부는 26일 올해 홈페이지 이용현황을 집계한 결과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는 '공시지가'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올해 주택과 토지가격에 변화가 생겨 국민들이 자산 평가에 높은 관심을 가진 결과로 풀이된다. 같은 이유로 아파트 실거래가(2위)와 실거래가(4위)가 상위 검색 단어에 포함됐다.

 10위 안에는 토지이용규제(3위) 공동주택(5위) 도시형생활주택(6위) 도로(7위) 보금자리(8위) 개발제한구역(9위) 표준건축비(10위) 등이 올랐다. 지난해 핫 키워드는 보금자리(1위) 도로(2위) 도시형생활주택(3위) 등이었다.

 올해 홈페이지 이용자들이 많이 찾은 분야는 주택·토지(21.5%)였고 국토·도시(16.13%) 교통·도로(13.89%) 물류·항만(12.63%)이 뒤를 이었다.

 국토부 보도자료 중 검색 상위는 지난 5월10일 발표된 '주택거래 정상화를 통해 서민생활 안정 도모'였고 이어 '토지거래허가구역 1244㎢ 해제', '전국표준지공시지가 3.14% 상승', '분양가상한제 원칙적폐지, 재건축부담금 부과중지', '건축물 에너지절약설계기준 개정'으로 집계됐다.

 트위터, 블로그를 포함한 인터넷에서 국토해양과 관련해 가장 이슈가 된 단어는 '4대강', '여수엑스포', '주택(뉴타운, 재건축)', '철도경쟁체제', '물류' 순이었다.

 최정호 국토부 대변인은 "올해도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SNS 연계를 활성화해 국민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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