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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관계정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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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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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3.02.01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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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관계정립은..??
프랜차이징에서의 핵심 주제인 가맹본부-가맹점 관계가 어떻게 형성되고 진화하는가

프랜차이즈 관계론(임영균, 윤홍근 공저)는 학계와 업계에서의 다양한 관점과 이론, 경험적 증거를 소개하고 관계의 역동적 진화과정을 전략적 제휴와 사회네트워크의 관점에서 새롭게 조명하고 있다.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각자 자신의 전략적 선택에 의해 관계를 형성하며,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구조적 특성과 배태된 사회적 관계가 각자의 경제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책은 모두 네 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에서는 프랜차이징에서의 핵심쟁점과 프랜차이징의 개념, 관련이론을 소개하고 있으며, Part 2에서는 가맹점사업자의 프랜차이징 참여과정과 가맹본부-가맹점간 매칭을 소개하고 있다.

Part 3에서는 프랜차이즈 관계진화모형, 프랜차이즈 시스템내 지식관리와 조직학습, 자율성과 통제, 신뢰와 갈등의 문제를 다루고 있으며, Part 4에서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통합적 네트워크 구조, 사회적 자본과 경쟁우위원천으로서의 가맹본부-가맹점 관계를 다루고 있다.

공동저자인 임영균 교수는 광운대 경영학과 교수로 역대 프랜차이즈학회장등을 역임하는등 프랜차이즈 경영학 전문교수이며, 윤홍근 저자는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 대표 회장으로 재직하면서 수년간 프랜차이즈를 경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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