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SKT, SNS로 '소셜 행복 동행' 그린다

머니투데이
  • 이학렬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3.12.12 09:44
  • 글자크기조절
  • 댓글···

바른 SNS소셜 릴레이 캠페인·소셜 매니저 채용 등 다양한 동행 활동

바른 SNS 소셜 릴레이 / 사진제공=SK텔레콤
바른 SNS 소셜 릴레이 /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 (237,500원 상승3000 -1.2%)이 소셜 미디어를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채널에서 나아가 고객과 서로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하면서 '소셜 행복 동행'의 모습을 그려나가고 있다.

'행복 동행'은 지난 5월 SK텔레콤이 내세운 기업 활동의 슬로건으로 최고의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행복'과 생태계 동반성장 및 창업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사회와 함께 하는 동향'을 지향한다.

SK텔레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 사회와 함께 동행할 수 있는 활동을 벌이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바른 SNS 소셜 릴레이' 캠페인이다. SK텔레콤은 바르고 긍정적인 SNS 문화 확립을 위한 시즌1 캠페인에 이어 최근 SNS 소외계층의 사용을 독려해 전 계층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한 시즌2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달부터 진행중인 시즌2는 'SNS를 부모님께'라는 슬로건으로 실버 세대의 SNS 사용을 활성화해 부모/자녀간 소통 부재를 해결하고 있다.

바른 SNS 소셜 릴레이는 SNS 부작용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 6월 홍콩에서 진행된 PR위크 아시아 2013의 소셜 미디어 캠페인 부문 명예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은 '소셜 매니저'라는 이색 채용 제도를 통해 소셜 행복 동행을 실천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K텔레콤의 공식 소셜 미디어를 직접 운영하는 소셜 매니저 채용을 지원 접수부터 최종 선발까지 전 과정을 SNS로 진행한다.

소위 말하는 스펙을 배제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을 얼마나 잘 표현하고 타인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지를 중요 심사 기준으로 삼아 20대 취업 준비생들의 기회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SK텔레콤은 광범위하고 활발한 소셜 미디어 활동으로 국내 이동통신사 중 처음으로 페이스북 100만팬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를 기념해 '행복 동행 제작소'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행복한 지금 모습 그대로!'라는 타이틀로 현재 자신의 모습을 남길 수 있도록 3D 프린터로 피규어를 제작해 선물할 예정이다.

박혜란 SK텔레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실장은 "소셜 리딩 기업으로서 전 사회 구성원을 하나로 엮는 고리인 SNS를 통해 앞으로도 소셜 행복 동행을 꾸준히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소셜 매니저를 채용할 때 전 과정을 SNS로 진행한다. /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은 소셜 매니저를 채용할 때 전 과정을 SNS로 진행한다. / 사진제공=SK텔레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머투맨 the 유튜브가이드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