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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도 역시 친환경 천연소재가 ‘대세’

대학경제
  • 고은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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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4.01.20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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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서대학교 창업기업① 김형길 코스메틱솔루션케이 대표

김형길 코스메틱솔루션케이 대표/사진=호서대 제공
김형길 코스메틱솔루션케이 대표/사진=호서대 제공
국내에서 시판되는 화장품 가격은 제조원가의 8배에 육박한다. 평균적으로 제조원가는 화장품 가격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유통비, 광고비, 제조사가 가져가는 이윤 등 화장품에 거품이 많은 것이다. 이에 반해 코스메틱솔루션케이에서는 ‘화장품! 이제 비싼 옷을 벗다’란 슬로건 아래 소비자로 하여금 고품질의 제품을 적당한 단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김형길 코스메틱솔루션케이 대표는 △푸른화장품(대리) △나우코스(팀장) △커버코리아(팀장) △파이온텍(제품기획본부장) 등 16년간 업무 마스터를 통해 다변화하는 사회에 맞춰 다양한 업무 역량을 배가했다. 화장품 업계에서 쌓은 노하우로 새로운 화장품 시장을 개척하고자 창업을 하게 됐다.

김 대표는 기존 화장품 성분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과 화장품에 대한 안정성이 대두되고 있는 현 시장에서 천연 소재를 이용해 제품을 만들기로 했다. 친환경 천연 소재를 활용해 제품의 안정성과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더불어 고기능성 제품 개발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자 한다.

특히 김 대표는 제품 기획별 완성품까지 모든 공정에 대한 업무 수행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유수의 연구진과 협업을 통해 각 분야별 역량을 극대화시켜 화장품 업계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 또한 화장품의 선진화를 도모하고 안전한 개발과 국내 및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동시에 부풀려진 가격 정책을 올바르게 자리 잡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김형길 코스메틱솔루션케이 대표가 개발한 마이에피 레몬 톡톡톡 제품 사진/사진=호서대 제공
김형길 코스메틱솔루션케이 대표가 개발한 마이에피 레몬 톡톡톡 제품 사진/사진=호서대 제공
그는 지난해 5월 창업 후 자사 브랜드를 출시해 마사지와 보습, 필링이 하나로 합쳐진 마이에피와 토너, 세럼, 크림 네 개 라인으로 에피벗 상품을 내놨다. 일본 수출용 브랜드를 자체개발해 수출도 하고 있다. 상품들은 자체 쇼핑몰 및 토털 쇼핑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도 자사 브랜드를 개발해 피부관리실에 판매하고 있다.

또 향후 100종 이상의 화장품을 개발할 계획이며, 피부관리실 및 헤어관리실 신규 브랜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보다 나은 화장품 유통 체계 구축을 통해 판매 극대화를 시키기 위한 연구와 상품개발에 매진할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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