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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 '호핀' 단 구글 크롬캐스트 韓 안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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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미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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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4.05.15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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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OTT박스 '크롬캐스트' 아시아권 최초 출시…5만원이면 '스마트TV'로 변신

/사진제공=구글코리아
/사진제공=구글코리아
차세대 미디어로 꼽히는 구글 크롬캐스트가 국내 상륙하며 안방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애플이 일찌감치 애플TV를 내놓은데 이어 최근 인터넷 유통 강자인 아마존까지 가정용TV 셋톱박스 '파이어TV'를 출시하면서 IT공룡들의 홈엔터테인먼트 시장 경쟁도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구글은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 크롬캐스트를 국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크롬캐스트는 구글이 지난해 7월 출시한 미디어 플레이어 장치다. USB 메모리와 비슷한 7.2㎝ 크기로 HDMI 포트가 있는 TV에 꽂고 인터넷에 연결하면 평소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보던 영화, 유튜브 영상, 음악 등 온라인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한국에서는 티빙, 호핀과 제휴를 맺고 콘텐츠를 제공받는다. 복잡한 설치과정이나 사용법을 배울 필요 없이 온라인 콘텐츠를 큰 TV화면으로 간편하게 볼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구글은 지금까지 TV제조사들과 제휴해 TV에서 웹서핑, 유튜브 등 자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구글TV'를 판매해 왔지만 실적이 저조해 사실상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지난해 저렴한 가격, 간단한 사용법을 내세운 크롬캐스트를 출시하며 미국 현지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아시아권 출시는 한국이 처음이다.

안드로이드 기기뿐 아니라 아이폰, 아이패드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PC 환경에서는 윈도우, 맥OS, 리눅스 등의 운영체제에서도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가 클라우드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구조이기 때문에 TV에서 동영상이 재생되는 동안 스마트폰의 배터리 손실이 없고 동시에 스마트폰에서 다른 작업을 할 수도 있다. 가격은 4만9900원. 구글플레이를 포함한 롯데하이마트, G마켓, 옥션(16일부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미키김(김현유) 구글 크롬캐스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파트너십 총괄은 "이미 해외 시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크롬캐스트를 아시아권에서는 최초로 한국에 출시하게 됐다"며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거실과 안방의 큰 TV 화면으로 보다 편안하고 손쉽게 즐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크롬캐스트의 한국 파트너인 CJ헬로비전의 김종원 티빙 사업추진 실장은 "티빙은 궁극적으로 TV를 포함한 모든 스크린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려는 전략을 갖고 있다"며 "이번 구글 크롬캐스트 콘텐츠 지원을 통해 N스크린 경쟁력을 한층 공고히 함과 동시에 사업적으로 큰 도약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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