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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바디라인, '골반 교정'으로 관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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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4.07.02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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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비즈팀 조은순 기자 =
© News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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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들의 로망인 '아름다운 바디라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허리에서 하체로 이어지는 골반은 여성미를 나타내는 중요한 부위다.

이러한 매끈한 골반 라인을 완성하려면 어떤 관리가 필요할까. 비만 여성이라면 평균보다 초과한 체지방을 빼는 것이 먼저다.

하지만 그다지 살이 찌찌 않은 몸인데도 불구하고 아랫배만 나오거나 엉덩이 군살이 두드러지게 보이고, 또는 다리가 벌어지고 허벅지만 균형에 맞지 않게 굵다면, 이는 단순히 살의 문제가 아닌 골격과 연관된 체형의 문제로 볼 수 있다.

포바즈 네트워크 일산점 임준성 원장에 따르면 이런 체형을 만드는 대표적인 원인으로 '골반의 전방경사'와 골반에서 연결된 '대퇴골의 내회전'을 꼽을 수 있다.

'골반의 전방경사'는 아랫배 비만의 모습으로 나타나며, '대퇴골의 내회전'은 엉덩이 군살(saddle bag, 새들백)과 하체비만 체형을 만들기도 한다. 그 외 '골반의 후방경사' 역시 좋지 않은 체형의 원인으로, 이른바 '펑퍼짐한 엉덩이'를 만든다.

임원장은 "현대에 와서 갈수록 활동량이 줄어들고 의자에 엉덩이를 붙이고 등을 구부리고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이러한 불균형 체형들이 늘어가고 있다"면서 "이는 보기 안좋은 몸매를 만들뿐만 아니라 허리질환과 무릎 관절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말한다.

이렇게 틀어지고 변형된 골반과 대퇴부위를 바로 잡는 치료에는 추나요법을 통한 교정치료가 가장 추천되고 있다.

그 밖에 변화된 근막과 근육을 조정해주는 글라스톤 요법, 발과 보행의 역학적인 균형을 통해 골반변위를 잡아주는 족부교정요법 등도 골반교정에 효과를 보인다.

교정을 위한 운동요법 역시 중요한 치료 수단인데, 이는 대부분의 골반변형 여성들이 근육의 단축보다는 약화된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코어근육'을 바로 잡기위한 MET 요법, 슈로스(schroth)운동 등이 활용된다.

포바즈 일산점 임준성 원장은 "스스로 체형의 문제를 느낀다면 일상 속 운동도 자신에게 딱 맞는 옷을 고르듯이 선택해야 한다. 잘못 선택한 운동은 체형을 망가뜨리고, 건강까지 해칠 수 있다"면서 "전문적인 체형검사를 통해 본인이 어떠한 체형적 문제점이 있는지, 일상 생활에서의 잘못된 생활과 자세는 무엇인지, 어떠한 치료와 운동이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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