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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티몬, 中 '따종디엔핑'과 제휴…요우커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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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동훈 기자
  • 2014.09.24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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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종디엔핑, 티몬 입점 국내 맛집 할인쿠폰 제공…"향후 수출상품 판매 연계도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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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티몬
큰 손 중국인 관광객 '요우커'를 잡기위한 마케팅 전쟁에 소셜커머스도 뛰어들었다.

소셜커머스 티몬은 업계 최초로 중국 최대 지역정보 업체인 '따종디엔핑'과 제휴를 맺고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 쿠폰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으로 티몬은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국내의 지역 파트너사들에게 중국 관광객을 방문 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는 강력한 현지 홍보 채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중국판 '옐프'(미국 최대 지역 생활정보 사이트)로 불리는 따종디엔핑은 2003년 4월 설립된 중국 최대의 맛집 정보 및 리뷰 사이트다. 올해 2분기 기준 월별 이용자 수(MAU)가 약 1억3000만명을 넘어섰다.

이번 제휴로 따종디엔핑은 티몬이 제공한 국내 주요 지역의 맛집 및 유명 상점들의 정보와 할인쿠폰을 판매한다. 한국을 여행하는 중국 관광객들은 따종디엔핑을 보고 마음에 드는 업체의 쿠폰을 모바일로 구매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제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양사는 중국 최대의 명절인 국경절(10월1일~7일) 직전 공동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국경절이 인천아시안게임과 겹치면서 지난해보다 30~40% 많은 16만여명의 중국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티몬은 따종디엔핑과의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추후 수출 상품 판매 연계로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유한익 티몬 경영전략실장은 "최근 요우커가 국내 쇼핑, 관광의 큰손으로 부상하며 백화점, 면세점들의 내수경기 부활을 주도하고 있다"이라며 "골목상권 자영업자와 중소기업체들도 티몬을 통해 이러한 경기진작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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