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세노비스, ‘팻번&팻블락’ 출시 석달만에 누적매출 35억원

머니투데이
  • B&C 고문순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4.09.26 16:01
  • 글자크기조절
  • 댓글···
호주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의 브랜드 세노비스(www.cenovis.co.kr)는 지난 6월 말 선보인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팻번 & 팻블락(Fat Burn & Fat Block)’이 출시 석 달 여만에 누적매출 35억원 돌파, 초도 물량 2만5천 세트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팻번 & 팻블락’은 체지방 감소 효과를 인정받은 2가지 신소재가 한 세트로 구성된 더블 이펙트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기존 체지방 다이어트 제품과의 확실한 차별화를 선언하며 출시 직후부터 주목을 받았다. 더블 이펙트 다이어트란 ‘팻번’에 함유된 ‘L-카르니틴’으로 태우고 ‘팻블락’에 함유된 ‘키토산’으로 막아 다이어트의 핵심인 체지방을 두 번 감소시키는 원리로, 바쁜 일상에서 굶거나 대용식을 먹으며 힘겨워할 필요 없이 건강하고 확실하게 체중 감량을 원하는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사진제공=세노비스
사진제공=세노비스
실제 인체시험을 통해 증명된 효과도 제품 신뢰도를 높였다. 이탈리아 카타니아 대학 연구팀이 84명을 대상으로 30일 동안 ‘L-카르니틴’을 섭취하게 한 결과, 약 3kg의 체지방 감소 효과가 확인됐다. 스위스 원료사의 프리미엄 원료 ‘L-카르니틴’과 청정 지역인 아이슬란드에 서식하는 새우껍질에서 추출한 ‘키토산’ 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한 점도 주효했다.

이번 제품의 모델로 활약한 방송인 박지윤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역시 성공 비결로 분석된다. 방송과 육아를 병행하는 바쁜 생활에서도 아름답고 프로페셔널한 모습 덕분에 또래 여성들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박지윤의 체지방 다이어트 비법이 입소문을 타며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다이어트 토크쇼 스타일의 홈쇼핑 방송에 직접 출연해 소위 ‘먹방’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하루 4끼 이상을 먹으면서도 확실하게 자리 관리를 하는 노하우로 ‘팻번 & 팻블락’을 꼽는 등의 적극적인 활동들이 제품 인지도와 신뢰도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세노비스 마케팅팀 강승희 브랜드매니저는 “올해 출시된 수많은 다이어트 제품 중 ‘팻번 & 팻블락’이 성공한 요인은 ‘쉽고 간편하지만 확실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대한민국 여성의 니즈에 맞춰 제품 개발 단계부터 심혈을 기울인 데 있다”며 “2가지 혁신적인 다이어트 신소재의 확실한 체지방 감소 효능은 물론, 간편한 제형과 복용방법, 믿을 수 있는 원료, 모델 박지윤의 솔직한 체험기가 진정성을 더해 다이어트 성수기인 여름이 지난 후 오히려 매출 상승폭이 커지면서 러브콜이 이어져 올리브영 등 다양한 헬스 앤 뷰티 스토어에서도 론칭한 만큼, 하반기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팻번 & 팻블락’은 지속적인 인기에 힙입어 오는 28일 오후 2시55분 현대홈쇼핑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며, 방송 중에는 25% 할인된 14만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