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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너비 몸매' 소녀시대의 각선미 비법…'532 운동'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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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타일M 조형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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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4.10.13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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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들의 몸매비법<16>]티파니의 각선미, 유리의 11자 복근, 서현 보디라인 따라잡기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데뷔 7년차. 걸그룹 최정상의 자리를 꿋꿋히 지키고 있는 그룹 소녀시대. 하나같이 완벽한 외모와 몸매를 자랑하는 그녀들은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다. 그 중에서도 유난히 곧고 아름다운 각선미를 자랑하는 티파니, 선명한 11자 복근을 소유한 유리, 탄탄한 보디라인 서현의 몸매 비법을 알아봤다.

◇티파니의 다리라인…532 운동법
/사진=머니투데이DB,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방송화면 캡처
/사진=머니투데이DB,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방송화면 캡처
허벅지의 가장 굵은 부분이 50cm, 종아리의 가장 굵은 부분이 30cm, 발목의 가장 얇은 비율이20cm로 5:3:2의 완벽한 황금비율을 자랑하는 티파니. 그녀는 '각선미 그룹'이라고 불리는 소녀시대 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다리라인의 소유자다.

100% 운동으로 다리를 관리했다고 말하는 티파니는 바쁜 스케줄 일정상 특별한 운동기구 없이 어디서나 할 수 있는 '532(황금비율) 운동법'을 즐겨 하고 있다. 허벅지부터 종아리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532 운동법'은 가볍게 뛰면서 다리를 차거나 올리는 운동으로 하루 3세트씩 꾸준히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티파니의 '532 운동법'
가볍게 앞차기 5번 → 옆차기 5번 → 대각선으로 짧게 차기 → 무릎 구부려 올리기 → 제기차기 → 높게 다리들어 차기
TIP : '532 운동'을 할 때는 줄넘기를 넘듯 가볍게 뛰면서 정확한 자세로 양발을 번갈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유리의 복근 따라잡기…'싯업 동작'
/사진=온라인 커뮤니티,SBS '한밤의 TV연예'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SBS '한밤의 TV연예' 방송화면 캡처
소녀시대가 복근을 드러내는 의상을 입을 때 유난히 선명하고 탄탄한 11자 복근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유리. 그녀는 식단 조절은 물론 하루 600세트씩 복근 운동을 해 완벽한 복근을 만들었다.

대표적인 복근 운동법으로는 싯업, 크런치, 리버스 크런치, 사이드 벤드 등이 있다. 유리는 가장 일반적이면서도 효과가 좋은 싯업 동작을 주로 했다고. 싯업 동작은 하루 10회씩 3세트만 해줘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으나 횟수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세와 호흡이니 참고하자.

☞유리의 '복근 운동법-싯업 동작'
1. 바닥에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발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게 한 뒤 양쪽 가슴에 가볍게 손을 얹는다.
2. 복부에 힘을 주면서 천천히 올라온다. 이때 호흡은 강하게 뱉어준다.
3. 최고점에 올라갔을 때는 복근에 힘이 풀리지 않도록 하면서 서서히 내려간다.
4. 배에 긴장을 최대한 느낀다.

◇서현의 보디라인…유산소와 근력 넘나드는 고강도PT
/사진=머니투데이DB, 온스타일 '더태티서' 방송화면 캡처
/사진=머니투데이DB, 온스타일 '더태티서' 방송화면 캡처
168cm의 키에 날씬하면서도 탄탄한 보디라인을 뽐내는 서현은 성실하면서도 모범적인 이미지와 걸맞게 운동도 거르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다. 그녀는 거의 매일 유산소 운동을하고 더 관리가 필요할 때는 아침 공복에 한 시간, 저녁 여섯시 이후에 끼니를 거르고 한시간 운동한다. 여린 이미지와 달리 서현은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넘나드는 과격한 PT프로그램을 소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현의 탄탄 보디라인 따라하기
1. 로윙 머신 : 실내 조정 기구를 이용한 전신운동이다. 앉아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언뜻보면 쉬워보이나 칼로리 소모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무릎을 펴고 바를 잡아당겼다가 원상태로 돌아가는 동작을 20회 이상 반복한다. 이때는 동작을 최대한 길고 크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케틀벨 스윙 : 쇠로 만든 공으로 스윙 동작을 반복하는 전신 발달 운동이다. 두 발을 어깨너비보다 좁게 선 후 다리 사이에 케틀벨을 놓고 엉덩이근육을 이용해 케틀벨을 앞으로 빌어내듯 스윙을 반복한다. 이때는 상체나 팔로 들어올리는 것을 삼가야 제대로된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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