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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웹OS'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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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시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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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02.09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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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서 투명·미러 디스플레이도 선봬

LG전자가 10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에서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모델이 'ISE 2015' 전시장에서 웹OS 사이니지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10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에서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모델이 'ISE 2015' 전시장에서 웹OS 사이니지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185,000원 상승18000 10.8%)가 10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에서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웹OS'를 탑재한 디지털 사이니지 및 호텔 TV △투명 디스플레이 △미러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혁신 제품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우선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체 플랫폼인 웹OS를 탑재한 사이니지와 호텔TV를 선보인다.

웹OS를 탑재한 디지털 사이니지는 휴대폰과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와 연동해 사용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웹OS 탑재 호텔TV는 웹OS의 쉽고 편리한 UI(User Interface)를 통해 호텔 소개와 주변 명소, 엔터테인먼트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 TV를 통해 조명, 냉난방 기기, 커튼 등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투명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LG 투명 쿨러 도어'도 선보인다. 매장에 있는 냉장고의 문을 이 제품으로 바꾸면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안에 있는 상품들을 볼 수 있다. 투명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등 식음료 판매점에서 이용하기 적합하다.

LG전자는 거울과 터치스크린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미러 디스플레이'(Mirror Display)도 내놓았다. 매장에서 평소에는 거울로 사용하다가 고객이 '옷 입어보기'(Virtual Fitting) 기능을 사용하면 실제 옷을 입어보지 않고도 옷을 입은 모습을 보여준다.

이밖에 디지털 사이니지에 '비콘 서비스'(Beacon Service, 블루투스를 활용한 스마트폰 근거리통신 기술)를 적용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프로모션 내용이나 상품정보, 고객평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105형·98형·84형·65형 등 다양한 크기의 울트라HD 사이니지도 선보인다. 울트라HD 사이니지는 기존 풀HD의 4배에 달하는 해상도로 보다 세밀하고 생생한 화질을 전달한다. 울트라HD 사이니지에는 전자칠판 기능이 적용됐다. 전자칠판은 회의나 학교 수업 시에 칠판에 적은 내용을 노트북이나 태블릿PC로 보내 준다.

박형세 LG전자 ID사업부장(상무)는 "사용하기 편하면서도 정보전달력이 뛰어난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을 지속 선보여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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