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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골드 마케팅'으로 중동시장 공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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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시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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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07.03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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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金)선호 중동시장 겨냥 맞춤형 TV·스마트폰·에어컨 제품확대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로즈골드 색상이 적용된 LG전자의 '슈퍼 울트라HD TV', '골드 플러스' 에어컨, 'G4 샤이니 골드' 제품 사진./사진제공=LG전자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로즈골드 색상이 적용된 LG전자의 '슈퍼 울트라HD TV', '골드 플러스' 에어컨, 'G4 샤이니 골드' 제품 사진./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90,000원 상승600 0.7%)가 '골드 마케팅'으로 중동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한다. 금(金)을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특성을 반영한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며 시장을 확대해 가고 있는 것.

LG전자는 최근 쿠웨이트·카타르·바레인 등 중동시장에 '로즈 골드' 색상을 적용한 슈퍼 울트라HD TV(모델명 65UF851T·55UF851T)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스탠드와 테두리에 로즈 골드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게 특징이다. 슈퍼 울트라HD TV는 기존 LCD 기반의 울트라HD TV보다 색재현율이 높은 제품이다.

LG전자는 지난 5월에는 'G4 샤이니 골드' 스마트폰을 중동시장에 출시하기도 했다. 은은하게 빛나는 금색 디자인에 3D 패턴의 세라믹 재질로 마감 처리했다. LG전자는 지난해 출시한 'G3'에도 골드 색상을 적용해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LG전자는 올 초 사우디아라비아에 황금색의 프레임 디자인을 적용한 에어컨 '골드 플러스'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이 제품은 약 60도의 고온에서도 운전이 가능한 '트로피컬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차국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전무)는 "중동 소비자 선호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중동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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