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야! 여름방학이다~' 교육출판업계, 마케팅 '후끈'

머니투데이
  • 김성호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5.07.20 11:10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비상교육 등 신규학생 유치 프로모션 진행.."여름방학 마케팅 중요한 시기"

대부분의 초·중등학교가 이번주 여름방학에 들어가는 가운데 교육출판업계가 여름방학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여름방학은 학생들이 학기 중 부족했던 부분을 보충하고 다음 학기를 준비할 수 있는 중용한 시기인 만큼 교육출판업체들은 여름방학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비상교육 (11,250원 보합0 0.0%)은 여름방학과 2학기를 맞아, 비상교재 사이트에서 대표 브랜드인 완자, 오투, 개념플러스유형의 온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2000만부 이상 판매된 완자는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고, 오투는 오투 교재 표지에서 다른 그림을 찾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학 전문 학습서 개념플러스유형은 제시된 보기에서 의미상 플러스가 되거나 짝을 이루는 단어를 찾은 다음 개념플러스유형의 라디오 광고를 듣고 사실과 다른 내용을 찾는 두 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다양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러닝을 선호하는 중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학습도 준비했다.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에서 중등 인터넷 강의업계 최초로 학년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인강 상품을 출시해 방학기간에도 학습효과를 높여줄 계획이다.

비상교육 관계자는 "방학에는 혼자서 공부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학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돕고,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업체들의 마케팅 활동이 더욱 두드러진다"며 "다양한 종류의 교재와 이러닝, 학원 가운데 자신의 수준과 학습 성향에 맞는 타입을 선택해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미래엔도 아동 출판 브랜드 '미래엔 아이세움'을 통해 농심 켈로그와 함께 'Let’s go!! 켈로그 시리얼 먹고! 세계의 보물을 찾으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향상시켜 주자는 취지로 두 회사가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30여 개 이마트에서 진행된다. 켈로그 시리얼을 구매하면, 미래엔 아이세움 도서 당첨 여부를 알 수 있는 스크래치 카드가 주어지며 당첨자는 미래엔 아이세움의 세계 탐험 학습만화 '보물찾기 시리즈' 중 한 권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밖에 튼튼영어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초등 여름방학 집중학습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회원들이 방학동안 학습진도를 많이 나갈 수 있도록 독려하는 이벤트로, 8월까지 튼튼영어 튜터링 2개월 또는 초등~중학교재 8세트 이상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학생들의 방학기간은 교육출판업계에는 중요한 마케팅 시기"라며 "요즘은 부모들이 아이들의 학원방학에 맞춰 휴가를 얻을 정도로 방학이 방학이라고 할 수 없을 만큼 교육열이 강해 여름방학 동안 회원 이탈을 방지하고 신규 회원을 모집하려는 경쟁이 치열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 김성호
    김성호 shkim03@mt.co.kr

    안녕하세요. 머니투데이 중견중소기업부 김성호 기자입니다. 오랫동안 증권부 기자로 활동하다 중견중소기업부에서 기업과의 스킨쉽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 타 매체 중기부와 차별화된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을 만나겠습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카카오 주식으로 대박 난 SKT, 3000억이 1.7조 됐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