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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Q 영업이익 2441억원… 시장 기대 크게 밑돌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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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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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07.29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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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전년동기대비 60% 떨어져, 매출도 13조 9257억원 머물러

LG전자 2Q 영업이익 2441억원… 시장 기대 크게 밑돌았다
LG전자 (90,400원 상승100 0.1%)가 지난 2분기 연결매출 13조 9257억 원, 연결영업이익 2441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인 영업이익 3400억~3500억원대를 크게 밑도는 수준이다.

매출액은 전 분기(13조 9944억원)와 유사하나 TV시장 수요 침체, 휴대폰시장 경쟁 심화 등으로 전년 동기(15조 669억 원) 대비 7.6% 하락했다. 영업이익은 시장수요 침체, 환율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 전 분기 대비 20% 급락했다.

HE사업본부의 매출액은 3조 9348억 원, 영업적자 827억 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TV시장 위축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하락했다. 또한 시장 수요 감소에 따른 매출 하락과 환율 영향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MC사업본부는 매출액 3조 6484억 원, 영업이익 2억 원을 기록했다. LG전자는 2분기 141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 이중 G4를 포함한 LTE스마트폰 판매량은 스마트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2010년 이래 분기 기준 역대 최다인 810만대를 기록했다. 분기 기준 800만대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C사업본부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그러나 시장경쟁 심화 및 마케팅 비용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하락했다.

H&A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 4853억 원, 영업이익 2918억 원을 기록했다. 북미, 인도 시장 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10% 성장했으나, 기후 영향으로 인한 한국 에어컨 판매 부진 등의 영향으로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다.

지속적인 원가구조 개선 및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 확대로 영업이익이 전 분기 대비 27%,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

VC사업본부는 매출액 4508억원, 영업적자 15억원을 기록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사업 등을 중심으로 성장해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18% 증가했다.

신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전기차용 부품, 전장 부품 등의 선행 R&D 투자 지속으로 영업손실이 소폭 발생했다.

TV 시장 수요가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HE사업본부는 올레드 TV,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 확대와 원가개선 활동 등으로 수익성을 개선할 전망이다.

휴대폰 시장은 지속적인 시장 경쟁 심화가 예상되나 MC사업본부는 전략 스마트폰 G4 및 G4 패밀리 라인업 판매확대와 신규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를 통해 매출과 수익성을 지속 강화할 방침이다.

H&A사업본부는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 시장선도 제품을 내세워 매출을 극대화하고 효율적인 비용 투입으로 수익구조를 강화하고, 전기차, 스마트 카를 중심으로 자동차 부품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VC사업본부는 거래선과의 사업협력 강화로 매출 확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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